3~5세 누리과정의 구성방향과 빠른 시행의 장단점을 논하시오. |
자료다운로드클릭:
3~5세 누리과정의 구성방향.hwp ![]() |
목차 |
3~5세 누리과정의 구성방향과 빠른 시행의 장단점을 논하시오. 1. 3~5세 누리과정의 개념 2. 3~5세 누리과정의 주요내용과 특징 1) 구성방향 2) 목적과 목표 3) 편성과 운영 3. 3~5세 누리과정 빠른시행의 문제점 4. 3~5세 누리과정 빠른 시행의 장점 5. 3~5세 누리과정의 발전방향 |
본문 |
그동안 유아교육과 보육으로 나뉘어 각각 독자적 과정(유치원 교육과정, 표준보육과정)을 운영하여 왔었던 것이 사실이다.
이에 따라 교육의 수준과 연령에 맞는 체계적 교육이 불가능했던 것이 사실이다. 이에 유아교육계와 보육계가 합심하여 만3~5세 아가 꼭 배워야
하는 목표와 내용에 대한 국가 수준의 공통과정(안)을 합의하여 보다 효과적인 유아교육이 가능해졌다는 측면에서 큰 변화와 의미를 둘 수
있다. 5. 3~5세 누리과정의 발전방향 유아교육계와 보육계가 합심하여 만 3~ 5세아가 꼭 배워야 하는 목표와 내용에 대한 국가 수준의 공통과정(안)을 합의하여 3~ 5세 누리과정을 제정하게 되었으며 이를 통해 보다 효과적인 유아교육이 가능해졌다고 볼 수 있다. 무엇보다도 누리과정 도입의 문제점을 최소화하기 위해 행·재정 지원 체제 일원화, 교사양성과정 단일화, 공통과정에 대한 장학지도 실시, 안정적인 재원기반 마련, 유아교육의 |
참고문헌 |
교육과학기술부, 5세 누리과정 해설서, 2012 보건복지부 교육과학기술부 5세누리과정 고시문 교육과학기술부, 표준보육과정, 2012 교육과학기술부, 5세 누리과정 해설서, 2012 |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