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년 5월 7일 수요일

가족생활교육 프로그램-4회기 단기 프로그램 구성하기

가족생활교육 프로그램-4회기 단기 프로그램 구성하기
자료다운로드클릭: 가족생활교육 프로그램.hwp
목차
[가족생활교육] 가족생활교육 프로그램-4회기 단기 프로그램 구성하기

1. 가족생활교육의 개념과 정의

2. 가족생활교육의 필요성

3. 가족생활교육의 주요내용과 특징

4. 가족생활교육 프로그램-4회기 단기 프로그램
1) 프로그램명
2) 프로그램의 목적
3) 프로그램의 목표
4) 참여자
5) 프로그램의 내용
6) 프로그램 기대효과

5. 마치며
본문
삶의 자신감과 방향감각을 상실하고 표류하고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며, 가정교육 자체도 일정한 기준 없이 혼란스러워하고 있는 상황이다. 이러한 맥락에서 볼 때 현재 우리 가족이 안고 있는 많은 문제는 이데 가족 밖의 전문기관을 통해 대처되고 예방되어야 할 필요성이 등장하였다 사회 변화와 가족의 발달과 더불어 현재 건강하고 안정된 가족이라 할지라도 위기에 직면할 수 있기 때문에 이드을 위해서는 그 잠재력을 개발하고 발전시키며, 불안정한 가족은 안정을 찾기 위해 예방 차원의 구체적이고 체계적인 가족생활 교육이 요구되는 것이다.

3. 가족생활교육의 주요내용과 특징
가족생활교육은 ‘개인과 가족의 복지를 증진시키고 강화하기’를 목적으로 개인이나 가족을 대상으로 워크숍, 회보나 소식지, 비디오 테이프를 이용한 프로그램, 책과 팜플렛 등을 자료로 이용해 교육하는 것을 말한다. 이러한 개념의 가족생활교육이 다루어야 할 내용으로 개인과 가족을 모두 다루고 구체적인 행동의 변화가 일어나도록
참고문헌
현대가족복지론, 이소희 외, 양서원, 2001 가족과 사회복지, 양옥경, 이화여자대학교출판부, 2005 아동복지론, 임동호, 신광문화사, 2009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