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레드캠프와 로즈그란트(Bredekamp&Rosegrant, 1992)의 교사의 교수전략을 교수 유형별로 나눈 후 각각의 전략에 대해 기술하고 그 예를 들어보세요. |
자료다운로드클릭:
브레드캠프와 로즈그란트.hwp ![]() |
목차 |
[영유아교수방법] 브레드캠프와 로즈그란트(Bredekamp&Rosegrant, 1992)의 교사의 교수전략을
교수 유형별로 나눈 후 각각의 전략에 대해 기술하고 그 예를 들어보세요. 1. 브레드캠프와 로즈그란트(Bredekamp&Rosegrant, 1992)의 주장 2. 영유아의 교수유형 3. 브레드캠프와 로즈그란트(Bredekamp&Rosegrant, 1992)의 교사의 교수전략 선택시 고려사항 4. Bredekamp와 Rosegrant(1992)가 제시한 교수전략 5. 브레드캠프와 로즈그란트(Bredekamp&Rosegrant, 1992)의 교사의 교수전략을 교수 유형별로 나눈 후 각각의 전략에 대해 기술하고 그 예 6. 마치며 |
본문 |
어떤 특정 교수활동 또는 유형이 영유아에게 적절한지에 대해 수많은 결정을 내리게 된다. 교사가 영유아와 어떻게
상호작용할 것인지를 결정하는 것은 매우 중요한 교수원리 중 하나이다. 유아교육기관에서의 교사와 영유아가 상호작용할 때 사용하는 교수유형에 관한
연구에 의하면 교사들을 나름대로 자신이 선호하는 교수유형을 가진다. 3. 브레드캠프와 로즈그란트(Bredekamp&Rosegrant, 1992)의 교사의 교수전략 선택시 고려사항 Rosegrant과 Bredekamp(1992)은 사회․문화적 환경을 달리하고 발달적 특성을 달리하는 모든 유아들에게 각자 유의미한 교육 활동이 이루어지도록 하기 위해서는, 다음과 같은 요소들에 대한 교육과정 개발자나 교사들의 이해가 선행되어야 |
참고문헌 |
문미옥(2009). 영유아교육과정. 서울: 창지사 김옥련․박찬옥. (1990). 유아교육개론. 서울:교육과학사. 이영자, 이기숙, 이정옥 저, 유아교수학습방법, 창지사 |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