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년 5월 4일 일요일

브레드캠프와 로즈그란트(Bredekamp&Rosegrant, 1992)의 교사의 교수전략을 교수 유형별로 나눈 후 각각의 전략에 대해 기술하고 그 예를 들어보세요.

브레드캠프와 로즈그란트(Bredekamp&Rosegrant, 1992)의 교사의 교수전략을 교수 유형별로 나눈 후 각각의 전략에 대해 기술하고 그 예를 들어보세요.
자료다운로드클릭: 브레드캠프와 로즈그란트.hwp
목차
[영유아교수방법] 브레드캠프와 로즈그란트(Bredekamp&Rosegrant, 1992)의 교사의 교수전략을 교수 유형별로 나눈 후 각각의 전략에 대해 기술하고 그 예를 들어보세요.

1. 브레드캠프와 로즈그란트(Bredekamp&Rosegrant, 1992)의 주장

2. 영유아의 교수유형

3. 브레드캠프와 로즈그란트(Bredekamp&Rosegrant, 1992)의 교사의 교수전략 선택시 고려사항

4. Bredekamp와 Rosegrant(1992)가 제시한 교수전략

5. 브레드캠프와 로즈그란트(Bredekamp&Rosegrant, 1992)의 교사의 교수전략을 교수 유형별로 나눈 후 각각의 전략에 대해 기술하고 그 예

6. 마치며
본문
어떤 특정 교수활동 또는 유형이 영유아에게 적절한지에 대해 수많은 결정을 내리게 된다. 교사가 영유아와 어떻게 상호작용할 것인지를 결정하는 것은 매우 중요한 교수원리 중 하나이다. 유아교육기관에서의 교사와 영유아가 상호작용할 때 사용하는 교수유형에 관한 연구에 의하면 교사들을 나름대로 자신이 선호하는 교수유형을 가진다.

3. 브레드캠프와 로즈그란트(Bredekamp&Rosegrant, 1992)의 교사의 교수전략 선택시 고려사항
Rosegrant과 Bredekamp(1992)은 사회․문화적 환경을 달리하고 발달적 특성을 달리하는 모든 유아들에게 각자 유의미한 교육 활동이 이루어지도록 하기 위해서는, 다음과 같은 요소들에 대한 교육과정 개발자나 교사들의 이해가 선행되어야
참고문헌
문미옥(2009). 영유아교육과정. 서울: 창지사 김옥련․박찬옥. (1990). 유아교육개론. 서울:교육과학사. 이영자, 이기숙, 이정옥 저, 유아교수학습방법, 창지사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