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년 5월 4일 일요일

만3~5세 누리과정 영역중 하나인 수학적 탐구에서 수와 연산의 기초개념 지도원리 및 유의점을 연령별로 제시하시오.

만3~5세 누리과정 영역중 하나인 수학적 탐구에서 수와 연산의 기초개념 지도원리 및 유의점을 연령별로 제시하시오.
자료다운로드클릭: 만3~5세 누리과정 영역.hwp
목차
[아동수학지도] 만3~5세 누리과정 영역 중 하나인 수학적 탐구에서 수와 연산의 기초개념 지도원리 및 유의점을 연령별로 제시하시오.

1. 영유아 수학적 탐구능력의 특징

2. 수학적 탐구하기의 구성

3. 3-5세 누리과정의 영역별 내용
1) 3세 누리과정 수학적 탐구
(1) 내용체계
(2) 세부내용
2) 4세 누리과정 수학적 탐구
(1) 내용체계
(2) 세부내용
3) 5세 누리과정 수학적 탐구
(1) 내용체계
(2) 세부내용

4. 수와 연산의 기초개념 지도원리 및 유의점
1) 3세
2) 4세
3) 5세
본문
수학적 관계나 형식, 원리의 이해로 발달한다. 유아기는 이러한 수학적 능력의 토대를 구축하는 시기이므로 유아가 생활 속에서 다양한 수학적 경험을 하는 것이 중요하다. 따라서 유아가 놀이, 게임, 생활 속의 문제 해결과 같은 구체적 경험을 통해 수량관계, 공간과 도형, 측정, 규칙성, 자료수집과 정리 등에 관한 기초 지식을 구성하고 논리적·수학적으로 사고하는 능력을 기르도록 한다.

2. 수학적 탐구하기의 구성
‘수학적 탐구하기’는 유아가 일상생활에서 접하는 문제를 수학적 사고와 추론에 의해 논리적으로 해결하는 능력을 기르는 데 중점을 두는 내용이다
참고문헌
교육과학기술부, 5세 누리과정 해설서, 2012 보건복지부 교육과학기술부 5세누리과정 고시문 교육과학기술부, 표준보육과정, 2012 교육과학기술부, 5세 누리과정 해설서, 2012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