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유아의 수학적 탐구행동의 발달내용을 요약해 보고 실제(만3-5세)을 선정하여 그에 적합한 수학활동 한가지를 고안하여 적용해 본 후 그 내용을 평가해보시오. |
자료다운로드클릭:
영유아의 수학적 탐구행동의 발달.hwp ![]() |
목차 |
[아동수학지도] 영유아의 수학적 탐구행동의 발달내용을 요약해 보고 실제(만3-5세)을 선정하여 그에 적합한 수학활동
한가지를 고안하여 적용해 본 후 그 내용을 평가해보시오. Ⅰ. 서론 Ⅱ. 본론 1. 영유아의 수학적 탐구행동의 발달내용 2. 영유아 수학적 탐구행동의 특징 3. 연령별 수학적 탐구개념의 목표와 내용 1) 2세 미만 영아 2) 2세 영아 3) 3-5세 유아 4. 만3-5세을 선정하여 그에 적합한 수학활동 Ⅲ. 결론(평가) |
본문 |
자신의 수학적 능력에 대해 자신감을 가질 수 있도록 이끌어야 한다. 그렇다면 이러한 측면에서 구체적으로 영유아의 수학적
탐구행동의 발달내용을 요약해 보고 실제(만3-5세)을 선정하여 그에 적합한 수학활동 한가지를 고안하여 적용해 본 후 그 내용을 평가해 보도록
하자. Ⅱ. 본론 1. 영유아의 수학적 탐구행동의 발달내용 영유아기 수학개념의 발달수준은 사회 ․ 문화적 요인과 생물학적 요인에 따라 개인차가 있으나 일반적으로 비슷한 과정을 거치게 된다. Piaget는 인지발달 이론에 따라 영유아의 수학적 사고 발달단계를 다음과 같이 설명하고 있다. 1단계는 출생 후부터 약 2세까지의 영아기로 다양한 감각과 운동능력을 이용하여 수학적 사고를 배우기 시작한다. 영아는 자신이 얻은 정보를 조절하고 통합할 수 있게 되며, 자발적으로 행동을 모방하고 변화시키거나 창조하기도 한다. 그러므로 영아들이 기본적인 수학적 기술과 개념을 배우기 위해서는 영아 자신의 모든 감각과 운동능력 |
참고문헌 |
임미혜(2008) 표준보육과정에 기초한 영유아보육과정, 학현사 조미상․장지영․김효미. 유아수학활동 서울 다음세대, 2004 한유미, 유아수학교육 서울 창지사, 2003 |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