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1~2세 영아의 발달특성과 일과운영에 따른 보육교사의 역할에 대하여 기술하시오. |
자료다운로드클릭:
만 1~2세 영아의 발달특성.hwp ![]() |
목차 |
[영아발달] 만 1~2세 영아의 발달특성과 일과운영에 따른 보육교사의 역할에 대하여 기술하시오. Ⅰ. 서론 Ⅱ. 본론 1. 만 1~2세 영아의 발달특성 1) 신체발달 2) 인지발달 3) 언어발달 4) 사회성 발달 5) 정서발달 6) 두뇌발달 7) 감각 및 지각능력 발달 2. 영아반 일과 운영의 보육교사의 기본적인 역할 3. 영아반 일과 운영에 있어서 보육교사의 유의사항 4. 영아반 보육교사의 역할 Ⅲ. 결론 |
본문 |
발달로 서서히 걸을 수 있게 되면서 영아는 이전보다 활동의 폭이 넓어진다. 그 후 운동 능력이 대근육 운동에서 시작되어
소근육 운동까지 점차 발달되며 성장하면서 더 조직화되고 정교화된다. 이와 같은 급격한 신체적 변화와 운동 및 근육 발달은 지각, 인지, 언어 및
사회적 기능과 밀접하게 상호 작용하면서 발달해 나간다. 그렇다면 구체적으로 만 1~2세 영아의 발달특성과 일과운영에 따른 보육교사의 역할에
대하여 기술해 보도록 하자. Ⅱ. 본론 1. 만 1~2세 영아의 발달특성 1) 신체발달 이 시기의 영아는 가만히 있지 못하고 계속 움직인다. 2세의 유아는 대근육 조절이 비교적 발달하여 어깨너머로 공 던지기.세발자전거의 패달밟기. 한발로 1초 동안 서 있기, 의자에서 뛰어 내리기,계단 오르기, 두발로 점프하기, 달리기 |
참고문헌 |
이대균․송정원(1999). 유아생활지도. 서울 : 양서원. 이승구(1996). 유치원 교육 평가. 국립교육 평가원. 조복희(2006). 아동발달. 서울: 교육과학사 이명조(2005). 영유아 발달과 교육. 파주: 양서원 |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