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년 5월 8일 목요일

그림책을 활용한 언어지도 전략을 3가지 이상의 실례를 들어 논하시오.

그림책을 활용한 언어지도 전략을 3가지 이상의 실례를 들어 논하시오.
자료다운로드클릭: 그림책을 활용한 언어지도 전략.hwp
목차
[언어지도] 그림책을 활용한 언어지도 전략을 3가지 이상의 실례를 들어 논하시오.

1. 그림책의 개념과 특징

2. 언어지도에 있어 그림책의 필요성

3. 그림책을 활용한 언어지도 전략을 3가지 이상의 실례
1) 그림책 제목
2) 주요내용
3) 언어지도 전략
(1) 읽기 전 활동
(2) 읽기활동
(3) 읽은 후 활동

4) 그림책 제목
5) 주요내용
6) 언어지도전략

7) 구연을 통한 언어지도방법
(1) 그림책 제목
(2) 지도방법
(3) 구연법
본문
커뮤니케이션을 할 수 있도록 창작된다는 점이다. 따라서 그림책은 텍스트를 읽는 것과 그림을 보는 것을 동시에 경험하게 하는데 이는 어느 예술 장르에서도 볼 수 없는 그림책만의 고유한 특성이다.

2. 언어지도에 있어 그림책의 필요성
유아에게 그림책을 읽어주거나 들려주는 것은 다양한 상상력과 이야기를 제공해 줄 뿐만 아니라 영유아의 언어발달 및 문해능력 향상에 많은 도움을 준다. 또한 그림책 속의 다양하고 화려한 등장인물들은 영유아의 호기심을 자극시키고 흥미를 유발해 자연스럽게 읽기를 접근하도록 동기유발을 시켜주며 맑고 깨끗한 언어로 묘사된 그림책을 통해 학습뿐 아니라 올바른 가치관과 이상을 정립하는데도 많은 도움을 준다. 유아기의 중요성을 강조한 프로이드는 인간의 모든 인격적, 정서적 기초는 6세 이전에 확립된다고 하였으며 유아들은 그림책
참고문헌
그림책의 이해, 현은자, 사계절, 2005 강이지똥, 권정생, 길벗어린이, 1996 가와이 하야오, 어린이 책을 읽는다, 비룡소, 2006 대나무의 노래 난 토마토 절대 안 먹어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