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야기 나누기 수업전략에 관하여 토론하시오. |
자료다운로드클릭:
이야기 나누기 수업전략.hwp ![]() |
목차 |
[언어지도] 이야기 나누기 수업전략에 관하여 토론하시오. Ⅰ. 서론 Ⅱ. 본론 1. 이야기 나누기 수업의 목적과 필요성 2. 이야기 나누기 수업의 중요성 3. 이야기 나누기 수업의 목적 4. 이야기 나누기 수업의 활동방법 5. 이야기 나누기 수업의 진행방법 6. 이야기 나누기 수업의 운영 1) 도입 2) 전개 3) 평가 Ⅲ. 결론 |
본문 |
유아의 경험(일과 경험, 소풍, 견학 운동회 등) 표현하기, 주제에 과한 토의하기, 교실 내의 주요사항(새로운 규칙
설정하기, 영역의 인원수 정하기, 하루 일과 프로그램 계획하기 등) 해결하기 등을 통해 유아가 다른 사람과 대화할 수 있는 능력을 형성하여 다른
사람과 견해가 다름을 인정하고 합의점을 찾아내며 개념을 좀 더 명료화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는 활동이다. Ⅱ. 본론 1. 이야기 나누기 수업의 목적과 필요성 이야기 나누기는 교사와 유아가 함께 모여 앉아 친구의 결석이나 하루의 생활 계획과 평가, 날씨와 계절의 변화, 주변사물이나 사회현상, 사람들의 활동 등 특별한 단원이나 주제에 대하여 자유롭게 의견을 교환하는 시간이다. 이와 같은 활동을 통하여 주변 사물이나 현상 등에 대한 유아의 지식과 흥미의 범위를 넓혀주고, 또한, 유아들이 새로운 소식이나 자신이 경험한 것을 다른 친구들과 이야기 나누는 과정 |
참고문헌 |
교육과학기술부(2009). 유치원 지도서1. 총론. 교육과학기술부(2009). 유치원 지도서3. 나와 가족. 교육부(2000). 유치원 교육활동 지도자료3. 가족과 이웃. |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