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년 5월 6일 화요일

표준보육과정의 기본생활습관의 성격과 그 세부영역에 대한 설명을 하고, 각 연령별로 어떻게 어떤 목표를 가지고 어떤 활동들을 할 수 있는지 서술하고, 그 중 만 2세의 활동에 대해서 서술하시오.

표준보육과정의 기본생활습관의 성격과 그 세부영역에 대한 설명을 하고, 각 연령별로 어떻게 어떤 목표를 가지고 어떤 활동들을 할 수 있는지 서술하고, 그 중 만 2세의 활동에 대해서 서술하시오.
자료다운로드클릭: 표준보육과정의 기본생활습관의 성격.hwp
목차
표준보육과정의 기본생활습관의 성격과 그 세부영역에 대한 설명을 하고, 각 연령별로 어떻게 어떤 목표를 가지고 어떤 활동들을 할 수 있는지 서술하고, 그 중 만 2세의 활동에 대해서 서술하시오.

1. 표준보육과정의 기본생활습관의 성격

2. 표준보육과정 기본생활습관의 세부영역

3. 연령별로 어떻게 어떤 목표를 가지고 어떤 활동들을 할 수 있는지 서술

4. 만 2세의 활동에 대해서 서술
1) 2세 미만 영아
2) 2세 영아
본문
기본생활습관의 성격에 대해서 구체적으로 살펴보도록 하자. 영유아기의 신체적 건강과 안전은 성장발달의 근본이 되며 인간의 삶의 질에 가장 큰 영향을 미친다는 점에서 건강과 안전의 내용을 기초로 한 기본생활습관은 매우 크다고 할 수 있다. 해당 영역은 일생의 건강의 기초가 되는 영유아기의 건강과 안전을 위해 그들이 가지고 있는 잠재능력을 최대한 발휘할 수 있도록 할 수 있도록 건강과 안전에 대한 지식과 태도를 기르고 스스로 건강을 관리하고 타인의 건강과 안전을 배려할 수 있는 능력을 기르도록 하는데 있다. 특히 영유아기에 형성된 건강습관은 이후 발달과정과 건강의 방향을 결정해 준다는 측면에서 생각해 볼 때 영유아기의
참고문헌
박혜원(2008) 표준보육과정의 이해와 적용, 양서원 임미혜(2008) 표준보육과정에 기초한 영유아보육과정, 학현사 백혜리, 노은호 외(2007) 보육과정, 창지사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