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11월 28일 목요일

청소년의 진로상담의 목표와 초, 중, 고등학교의 진로지도의 방법에 대해 설명하시오.

청소년의 진로상담의 목표와 초, 중, 고등학교의 진로지도의 방법에 대해 설명하시오.
자료다운로드클릭: 청소년의 진로상담의 목표.hwp
목차
청소년의 진로상담의 목표와 초, 중, 고등학교의 진로지도의 방법에 대해 설명하시오.

Ⅰ. 들어가며

Ⅱ. 본론
1. 청소년의 진로상담의 목표
1) 자신에 관한 보다 정확한 이해 증진
2) 직업세계에 대한 이해 증진
3) 합리적인 의사결정 능력의 증진
4) 정보탐색 및 활용능력의 함양
5) 일과 직업에 대한 올바른 가치관 및 태도 형성

2. 초, 중, 고등학교의 진로지도의 방법
1) 초등학교
2) 중학교
3) 고등학교

Ⅲ. 결론
본문
진로상담이 개인이 일생 동안 자신의 진로를 계획하고 준비해 나가는 것을 지원하기 위한 교육활동으로 자신에 대한 이해, 직업의 의미, 변화하는 사회에서의 직업변동, 개인의 삶과 사회 변화와의 관계를 이해하는데 매우 필요하다는 측면에서 체계적인 진로상담과 지도는 매우 필요하다고 할 수 있다.

Ⅱ. 본론
1. 청소년의 진로상담의 목표
1) 자신에 관한 보다 정확한 이해 증진
현대 사회는 과학기술의 발전으로 인하여 산업이 고도로 분화되고 발전하게 되었다. 이에 따라 직업의 종류도 수 없이 많아지게 되었고, 계속해서 전문화되는 추세를 유지하고 있으며, 일의 내용도 복잡하게 되어 가고 있다
참고문헌
김계현(1995). 상담심리학. 서울: 학지사. 김충기, 김병숙 역(1995). 진로상담-기술과 기법. 서울: 현민시스템. 이정근(1989). 진로지도의 실제. 서울: 성원사. 전진수, 김완석(2000). 직업상담을 위한 심리검사. 서울: 학지사. 강재태․배종훈․강대구(2003). 진로지도의 이론과 실제. 서울 : 교육과학사. 이정근(1988). 진로지도의 실제. 서울 : 성원사. 조용하(1992). 청소년교육의 동향. 서울 : 교육과학사.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