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다운로드클릭:
3-5세 연령별 누리과정.hwp ![]() |
목차 |
[보육학개론] 2013년 3월 1일부터 3~5세 연령별 누리과정이 도입되고 있습니다. 누리과정 중 ① 의사소통영역의
내용범주에서 3세 4세 5세별 내용이 각각 강조하고 있는 바를 분석하고 ② 세부내용에서 연령별 차이가 어떻게 나타나는지에 대한 본인의 생각을
2가지 이상 제시하시오. 1. 3-5세 누리과정의 도입과정 2. 3-5세 연령별 누리과정 중 의사소통 내용체계의 특징 3. 누리과정 의사소통영역의 목표 4. 의사소통영역의 내용범주의 세부내용 1) 듣기 2) 말하기 3) 읽기 4) 쓰기 5. 3세 4세 5세별 내용이 각각 강조하고 있는 바에 대한 분석 1) 듣기영역 2) 말하기영역 3) 읽기영역 4) 쓰기영역 6. 세부내용에서 연령별 차이에 대한 본인의 생각을 2가지 이상 제시 1) 듣기영역에 대한 나의 견해 2) 말하기영역에 대한 나의 견해 7. 마치며 |
본문 |
의사소통영역은 유아가 일상생활에서 말과 글의 의미있는 경험을 통해 자신의 느낌과 생각, 경험을 타인에게 표현하는 것을
즐기며 타인이 말과 글로 전달하는 의미를 바르게 이해하는 능력과 태도를 기르기 위한 영역이다. 의사소통 영역은 듣기, 말하기, 읽기, 쓰기의
네가지 범주로 구성되며 내용 범주별 내용은 다음과 같다. 1) 듣기 ∙듣기는 일상생활에서 사용하는 낱말과 문장, 좀 더 긴 구조로 이루어진 이야기, 동요, 동시, 문화 등 문학적 요소가 담긴 이야기를 집중하여 듣고 이를 즐기는데 중점을 |
참고문헌 |
교육과학기술부, 5세 누리과정 해설서, 2012 보건복지부 교육과학기술부 5세누리과정 고시문 교육과학기술부, 표준보육과정, 2012 |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