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유아기 언어발달을 돕기 위해 교사가 할 수 있는 다양한 방법에 대해 제안하고, 도움을 줄 수 있는 창의적인 활동 2가지를 고안해보세요. |
자료다운로드클릭:
영유아기 언어발달을 돕기위해 교사.hwp ![]() |
목차 |
영유아기 언어발달을 돕기 위해 교사가 할 수 있는 다양한 방법에 대해 제안하고, 도움을 줄 수 있는 창의적인 활동
2가지를 고안해보세요. 1. 영유아 언어발달의 특징 2. 영유아기 언어발달을 돕기 위해 교사가 할 수 있는 다양한 방법 1) 놀이자로 함께 참여 2) 영유아가 하는 말에 대한 주의깊은 경청 3) 비지시적 진술의 사용 4) 모델링의 제공 5) 상호작용자의 역할 6) 관찰자로서의 역할제공 3. 영유아기 언어발달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창의적인 활동 2가지 1) 첫 번째 언어발달의 위한 창의적인 활동계획안 2) 두 번째 언어발달의 위한 창의적인 활동계획안 |
본문 |
언어발달은 유전적인 결정체에 의해 이미 결정되어진다고 보는 생득주의 이론, 언어발달은 생물학적 요인과 환경적인 요인들이
사회 환경 속에서 복잡하고 역동적인 과정을 거쳐서 일어난다고 보는 상호작용주의 이론 등으로 분류할 수 있다. 이들 이론체계들은 기본적으로
인간본성과 인간 학습에 대한 가정부터가 다르고, 학습과정과 방법 역시 많은 차이가 있다. 2. 영유아기 언어발달을 돕기 위해 교사가 할 수 있는 다양한 방법 영유아기에 교사는 영유아의 언어발달을 위해 말하기, 듣기, 쓰기, 읽기를 골고루 발달 할 수 있도록 도와야 할 것이며 무엇보다 다양한 상호작용을 해주고 언어발달의 모델이 되어주는 것이 필요하다. 언어발달에 있어서 교사가 가지는 역할은 매우 중요하며 좋은 |
참고문헌 |
교육부 (1996). 유아언어교육활동자료. 서울:교육부. 이영자(1994). 유아언어교육. 서울 : 양서원 이차숙 (2006). 유아 언어 교육의 이론과 실제. 서울: 학지사. 조정숙, 김은심, 유향선(2001). 유아언어교육. 서울: 창지사. |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