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수학습모델유형에서 협동학습모델의 개념과 교사의 역할을 제시하고, 협동활동 방법 중 조형활동방법의 예를 제시하고 협동학습이 영유아의 사회성 발달에 미치는 영향을 논하시오. |
자료다운로드클릭:
교수학습모델유형에서 협동학습모델.hwp ![]() |
목차 |
[영유아교수법] 교수학습모델유형에서 협동학습모델의 개념과 교사의 역할을 제시하고, 협동활동 방법 중 조형활동방법의 예를
제시하고 협동학습이 영유아의 사회성 발달에 미치는 영향을 논하시오. Ⅰ. 서론 1. 협동학습의 모델의 개념의 중요성 및 교사의 역할제시 1) 협동학습의 개념 2) 협동학습의 중요성 3) 교사의 역할 Ⅱ. 본론 1. 협동활동 방법중 조형활동방법제시의 방향과 평가 1) 협동활동 중 조형활동의 개념과 중요성 2) 조형활동방법 및 방향 3) 협동활동 방법중 조형활동사례 4) 조형활동의 평가 (1) 개인평가 (2) 집단평가 Ⅲ. 결론 |
본문 |
이러한 고민들을 해결하기 위해서는 학생들이 장차 가정과 직장에서 다른 사람과의 관계를 원만히 유지하는 데 필요한 태도를
기르는 교육이 필요하다. 이에 학교 수업은 학생들에게 대인관계, 동료관계를 원만히 유지하는 태도를 육성하도록 도움을 줄 수 있으며, 구체적인
실천 방안으로 교수-학습 방법의 변화가 선행되어야 한다. 협동학습은 학교 교실에서 지적인 능력을 향상시키면서 타인과의 관계를 증진시킬 수 있는
수업을 진행할 수 있다는 면에서 지금까지 많은 연구를 통해 그 효과가 검증되었고 필요성 또한 강조되고 있다. 3) 교사의 역할 첫째, 교사의 철저한 사전준비가 필요하다. 교사가 섣불리 협동학습을 시작했다가는 실패하기 쉽다. 그러므로 협동학습의 기본원리를 무엇보다 잘 이해하고 교사 자신의 스타일에 맞는 협동학습 방법을 찾아내고 이를 적용하는 것이 필요하다. 처음으로 협동학습을 적용하는 경우에는 보상제도와 |
참고문헌 |
정문성, 「협동학습의 이해와 실천」, 교육과학사, 2002. 변영계, 김광휘, 협동학습의 이론과 실제, 학지사, 2000. 정문성, 김동일, 열린교육을 위한 협동학습의 이론과 실제, 형설출판사,1998. |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