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11월 14일 목요일

교수학습모델유형에서 협동학습모델의 개념과 교사의 역할을 제시하고, 협동활동 방법 중 조형활동방법의 예를 제시하고 협동학습이 영유아의 사회성 발달에 미치는 영향을 논하시오.

교수학습모델유형에서 협동학습모델의 개념과 교사의 역할을 제시하고, 협동활동 방법 중 조형활동방법의 예를 제시하고 협동학습이 영유아의 사회성 발달에 미치는 영향을 논하시오.
자료다운로드클릭: 교수학습모델유형에서 협동학습모델.hwp
목차
[영유아교수법] 교수학습모델유형에서 협동학습모델의 개념과 교사의 역할을 제시하고, 협동활동 방법 중 조형활동방법의 예를 제시하고 협동학습이 영유아의 사회성 발달에 미치는 영향을 논하시오.

Ⅰ. 서론
1. 협동학습의 모델의 개념의 중요성 및 교사의 역할제시
1) 협동학습의 개념
2) 협동학습의 중요성
3) 교사의 역할

Ⅱ. 본론
1. 협동활동 방법중 조형활동방법제시의 방향과 평가
1) 협동활동 중 조형활동의 개념과 중요성
2) 조형활동방법 및 방향
3) 협동활동 방법중 조형활동사례
4) 조형활동의 평가
(1) 개인평가
(2) 집단평가

Ⅲ. 결론
본문
이러한 고민들을 해결하기 위해서는 학생들이 장차 가정과 직장에서 다른 사람과의 관계를 원만히 유지하는 데 필요한 태도를 기르는 교육이 필요하다. 이에 학교 수업은 학생들에게 대인관계, 동료관계를 원만히 유지하는 태도를 육성하도록 도움을 줄 수 있으며, 구체적인 실천 방안으로 교수-학습 방법의 변화가 선행되어야 한다. 협동학습은 학교 교실에서 지적인 능력을 향상시키면서 타인과의 관계를 증진시킬 수 있는 수업을 진행할 수 있다는 면에서 지금까지 많은 연구를 통해 그 효과가 검증되었고 필요성 또한 강조되고 있다.

3) 교사의 역할
첫째, 교사의 철저한 사전준비가 필요하다. 교사가 섣불리 협동학습을 시작했다가는 실패하기 쉽다. 그러므로 협동학습의 기본원리를 무엇보다 잘 이해하고 교사 자신의 스타일에 맞는 협동학습 방법을 찾아내고 이를 적용하는 것이 필요하다. 처음으로 협동학습을 적용하는 경우에는 보상제도와
참고문헌
정문성, 「협동학습의 이해와 실천」, 교육과학사, 2002. 변영계, 김광휘, 협동학습의 이론과 실제, 학지사, 2000. 정문성, 김동일, 열린교육을 위한 협동학습의 이론과 실제, 형설출판사,1998.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