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11월 19일 화요일

전자책과 생태동화의 활용방안을 만3세 ~5세 문학교육의 특징과 연계하여 자신의 생각을 기록한다.

전자책과 생태동화의 활용방안을 만3세 ~5세 문학교육의 특징과 연계하여 자신의 생각을 기록한다.
자료다운로드클릭: 전자책과 생태동화의 활용방안.hwp
목차
[아동문학] 전자책과 생태동화의 활용방안을 만3세 ~5세 문학교육의 특징과 연계하여 자신의 생각을 기록한다.

1. 만3세~만5세 문학교육의 특징 기록하기

2. 전자책과 생태동화의 활용방안을 아동의 정서발달에 맞게 인터넷 중독을 고려하여 구체적인 예를 들어 기록하기
1) 전자책의 개념
2) 생태동화의 개념

3. 전자책의 활용방안

4. 생태동화의 활용방안
본문
대체로 생태동화에 나타나는 생태적 양상을 살펴보면 자연을 예찬하면서 자연의 미덕과 아름다움을 묘사하고 있는 작품, 환경과 생태계의 파괴를 묘사하면서 그 파괴의 원인에 대해 성찰하고 있는 작품, 물질문명과 산업사회에 대해 비판하고 있는 작품, 무생물까지도 포함한 생명의 존엄성을 다루며 더불어 살아가는 공생의 삶을 다루고 있는 작품, 그리고 페미니즘 관점에서 생태문제를 바라보고 성찰하는 작품으로 크게 분류할 수 있다.
이러한 생태적 양상을 주제로 하고 있는 생태동화에 대한 경험은 영유아의 심층 내면을 자극하여 깊고 지속적인 생태학적 인식전환을 수반하게 되어 영유아의 모든 사고방식과 생활태도 그리고 존재양식 자체를 새롭게 바뀌게 하는 데 영향을 미친다.

3. 전자책의 활용방안
먼저 전자책에 대해서 살펴보도록 하자. 최근 우리사회는 각종 전자기기의 발전에 따라 보다 쉽고 빠르게 아동문학에 접근하여
참고문헌
부길만, 책의 역사, 일진사, 2008 사사키 도시나오, 전자책의 충격, 커뮤니케이션북스, 2010 성대훈, 디지털 혁명, 전자책, 이채, 2004 김현희 외(2008). 유아문학 이론과 적용. 학지사. 서정숙(2005). 그림책으로 하는 유아 문학 교육. 창지사.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