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9월 2일 월요일

영유아프로그램에 있어 평가의 의미에 대해 토론해봅시다.

영유아프로그램에 있어 평가의 의미에 대해 토론해봅시다.
자료다운로드클릭: 영유아 프로그램에 있어 평가.hwp
목차
영유아프로그램에 있어 평가의 의미에 대해 토론해봅시다.

1. 영유아 보육프로그램의 개념

2. 영유아프로그램의 계획시 고려해야 할 사항
1) 영유아의 발달 단계와 연령
2) 다양한 가족 환경과 부모요구
3) 영유아교육기관의 유형과 특성
4) 지역적 특성과 지역사회와의 관계

3. 영유아 프로그램에 있어서 평가의 개념

4. 영유아 프로그램 평가의 필요성 및 목적

5. 영유아 프로그램 평가의 유형

6. 영유아 프로그램 평가척도
본문
상 속에서 유아들에게 적용하는 수업들로 유아들과 직접 연관된 활동이어야 한다. 따라서 영유아들에게 프로그램을 적용할 때, 아이들이 학습 활동에 적극 참여하여 자기의 연령과 발달 수준에 알맞은 다양한 활동을 경험하고 자기의 흥미를 추구할 수 있고, 다양한 놀이와 활동을 통하여 언어발달, 주변세계에 대한 개념, 사회적 기능, 문제 해결, 운동기능, 자신감 등을 가질 수 있도록 계획하여야 한다.

2. 영유아프로그램의 계획시 고려해야 할 사항
1) 영유아의 발달 단계와 연령
우선 영유아들의 연령이 만 2세 이하 영아인지, 만 3세 이상의 유아인지에 따라 해당 연령 유아들의 발달 특징을 고려하여 그 프로그램의 내용도 달라져야 한다. 특히 특별한 요구를 한 영유아들에게 적용할 통합 프로그램도 함께 고
참고문헌
황해익, 유아교육평가, 양서원, 2000 영유아프로그램 / 김혜경, 유희정 / 창지사 / 2007 영유아프로그램-이론과 실제 / 김수영 외 3인 / 양서원 / 2007 양옥승 외. (1999). 영유아보육개론. 서울:학지사.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