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령별 부모역할에 대하여 서술하시오. |
자료다운로드클릭:
연령별 부모역할.hwp ![]() |
목차 |
[아동복지론] 연령별 부모역할에 대하여 서술하시오. 1. 영아기 부모역할과 사회, 정서적 지원방법 2. 유아기 부모역할과 사회, 정서적 지원방법 3. 아동기 부모역할과 사회, 정서적 지원방법 |
본문 |
부모는 두 가지 방법으로 자극을 제공한다. 하나는 영아의 감각운동 능력을 촉진시킬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하는 것이고 다른
하나는 영아와 직접적인 상호작용을 통해서 자극을 제공하는 것이다. 부모는 영아에게 흥미있고 자극을 주는 환경을 제공하여 영아가 자기 주도적인 활동을 할 수 있게 도와 주어야한다. 더불어 행동모델로서 영아의 활동에 참여하여야 한다. 2. 유아기 부모역할과 사회, 정서적 지원방법 유아기의 가장 큰 부모의 역할은 보호자의 역할이다. 아기가 걷기 시작하면 부모는 보육자에서 보호자로 역할이 변화되면서 많은 어려움을 경험한다. 신체적으로 활동이 많은 유아가 자율성을 시험하고 학습 능력을 증진시킬 수 있도록 부모는 가능한 가장 안전한 환경을 마련하여야 한다. 아기의 안전을 위해 부모는 |
참고문헌 |
발달심리학 / 정옥분 / 학지사 2004. 아동심리학 / 장희숙 / 박영사 2001. 아동발달심리 / 김경중 외 / 학지사 1999. |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