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아동문학의 역사를 서술하고, 한국 아동문학이 어떤 방향으로 발전해 나가야 할지 자신의 생각을 서술하세요. |
자료다운로드클릭:
한국 아동문학의 역사.hwp ![]() |
목차 |
[아동문학] 한국 아동문학의 역사를 서술하고, 한국 아동문학이 어떤 방향으로 발전해 나가야 할지 자신의 생각을
서술하세요. Ⅰ. 서론 Ⅱ. 본론 1. 아동문학의 개념 2. 아동문학이 가진 특징 3. 아동문학의 역할과 기능 4. 한국 아동문학의 역사 5. 한국 아동문학의 발전방향 Ⅲ. 결론 |
본문 |
어떻게 골라서, 어떤 분위기로, 어떻게 감상하도록 하느냐 하는 교사나 부모의 능력과 안목에 달려있다고 볼 수 있다.
그리고 교사나 부모로 하여금 이런 안목과 능력을 충분히 발휘할 수 있도록 교실이나 가정의 여건과 분위기를 조성해주는 것이 매우 중요할 것으로
보인다. 이처럼 아동문학은 아이들의 성장과 발달에 매우 중요하다고 할 수 있을 것이다. 그렇다면 이러한 측면에서 한국 아동문학의 역사를
살펴보고, 한국 아동문학이 어떤 방향으로 발전해 나가야 할지 서술해 보도록 하자. Ⅱ. 본론 1. 아동문학의 개념 아동문학이란 작가가 일차적으로 아동들에게 읽힐 것을 목적으로 창작한 특수문학으로 동요 동시 동화 아동소설 아동극 등의 장르를 총칭한 것이 곧 아동문학이라는 정의이다. 아동 문학이란 동요, 동시, 동화, 아동 소설, 아동 극 등의 장르를 총칭한 명칭이다. 그러나 뛰어난 아동문학 작품은 아동과 성인에게 다 함께 깊은 감동을 주는 본질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그 범위를 모든 인간으로 확대시킬수 |
참고문헌 |
이원수, 아동문학입문, 한길사, 2001 강문희, 이혜상, 아동문학교육, 학지사, 1997 김소연/최재선, 아동 문학의 이해와 활용, 민속원, 2001 한국아동문학연구 : 이재철, 개문사, 1984 |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