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가 수준 교육과정인 표준보육과정과 누리교육과정의 연계방안에 대한 자신의 생각을 서술하시오. |
자료다운로드클릭:
국가 수준 교육과정인 표준 보육과정.hwp ![]() |
목차 |
[보육과정] 국가 수준 교육과정인 표준보육과정과 누리교육과정의 연계방안에 대한 자신의 생각을
서술하시오. 1. 국가수준의 영유아 교육프로그램인 표준보육과정 1) 표준보육과정의 기본방향 2) 표준보육과정의 목적 3) 표준보육과정의 목표 2. 누리교육과정 1) 누리과정 교육의 기본방향 2) 누리과정의 목적 3) 누리과정의 목표 3. 누리과정과 표준보육과정에 대한 공통점과 차이점 4. 국가 수준 교육과정인 표준보육과정과 누리교육과정의 연계방안 5. 향후과제와 전망 |
본문 |
다. 자신을 존중하고 다른 사람과 더불어 생활하는 태도를 기른다. 라. 아름다움에 관심을 가지고 예술 경험을 즐기며, 창의적으로 표현하는 능력을 기른다. 마. 호기심을 가지고 주변세계를 탐구하며, 일상생활에서 수학적․과학적 문제해결능력을 기른다. 3. 누리과정과 표준보육과정에 대한 공통점과 차이점 보육계와 유아교육계가 합심하여 5세에 이어 3, 4세까지 누리과정을 확대ㆍ 시행할 수 있는 첫걸음을 내딛게 되었다. 이는 3, 4, 5세 각 연령별로 적용할 수 있는 국가 수준의 공통 과정을 마련하였다는 점에서 매우 큰 의의가 있다. 그렇다면 구체적으로 누리과정과 표준보육과정의 공통점과 차이점을 살펴보자. 먼저 두 교육과정의 목적을 살펴보면 우선 유아의 심신이 조화된 전인적 발달을 도우고 |
참고문헌 |
교육과학기술부, 5세 누리과정 해설서, 2012 우수경 외(2009) 유아교과교육론, 창지사 김익균 외, 보육정책론, 교문사, 2005. 아동복지연구회, 아동복지 및 정책, 학문사, 2001 |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