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본 크기로 보기 [경영학과] 레스토랑에있어서의스트레스관리에관한연구_hwp_01_.gif](http://www.report119.net/VIEW/[%EA%B2%BD%EC%98%81%ED%95%99%EA%B3%BC]%20%EB%A0%88%EC%8A%A4%ED%86%A0%EB%9E%91%EC%97%90%EC%9E%88%EC%96%B4%EC%84%9C%EC%9D%98%EC%8A%A4%ED%8A%B8%EB%A0%88%EC%8A%A4%EA%B4%80%EB%A6%AC%EC%97%90%EA%B4%80%ED%95%9C%EC%97%B0%EA%B5%AC_hwp_01_.gif)
![원본 크기로 보기 [경영학과] 레스토랑에있어서의스트레스관리에관한연구_hwp_02_.gif](http://www.report119.net/VIEW/[%EA%B2%BD%EC%98%81%ED%95%99%EA%B3%BC]%20%EB%A0%88%EC%8A%A4%ED%86%A0%EB%9E%91%EC%97%90%EC%9E%88%EC%96%B4%EC%84%9C%EC%9D%98%EC%8A%A4%ED%8A%B8%EB%A0%88%EC%8A%A4%EA%B4%80%EB%A6%AC%EC%97%90%EA%B4%80%ED%95%9C%EC%97%B0%EA%B5%AC_hwp_02_.gif)
![원본 크기로 보기 [경영학과] 레스토랑에있어서의스트레스관리에관한연구_hwp_03_.gif](http://www.report119.net/VIEW/[%EA%B2%BD%EC%98%81%ED%95%99%EA%B3%BC]%20%EB%A0%88%EC%8A%A4%ED%86%A0%EB%9E%91%EC%97%90%EC%9E%88%EC%96%B4%EC%84%9C%EC%9D%98%EC%8A%A4%ED%8A%B8%EB%A0%88%EC%8A%A4%EA%B4%80%EB%A6%AC%EC%97%90%EA%B4%80%ED%95%9C%EC%97%B0%EA%B5%AC_hwp_03_.gif)
![원본 크기로 보기 [경영학과] 레스토랑에있어서의스트레스관리에관한연구_hwp_04_.gif](http://www.report119.net/VIEW/[%EA%B2%BD%EC%98%81%ED%95%99%EA%B3%BC]%20%EB%A0%88%EC%8A%A4%ED%86%A0%EB%9E%91%EC%97%90%EC%9E%88%EC%96%B4%EC%84%9C%EC%9D%98%EC%8A%A4%ED%8A%B8%EB%A0%88%EC%8A%A4%EA%B4%80%EB%A6%AC%EC%97%90%EA%B4%80%ED%95%9C%EC%97%B0%EA%B5%AC_hwp_04_.gif)
![원본 크기로 보기 [경영학과] 레스토랑에있어서의스트레스관리에관한연구_hwp_05_.gif](http://www.report119.net/VIEW/[%EA%B2%BD%EC%98%81%ED%95%99%EA%B3%BC]%20%EB%A0%88%EC%8A%A4%ED%86%A0%EB%9E%91%EC%97%90%EC%9E%88%EC%96%B4%EC%84%9C%EC%9D%98%EC%8A%A4%ED%8A%B8%EB%A0%88%EC%8A%A4%EA%B4%80%EB%A6%AC%EC%97%90%EA%B4%80%ED%95%9C%EC%97%B0%EA%B5%AC_hwp_05_.gif)
영유아교사에게 필요한 자질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자료다운로드클릭:
영유아교사에게 필요한 자질.hwp ![]() |
목차 |
[영유아교수방법론] 영유아교사에게 필요한 자질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1. 현행 우리나라 영유아교사의 자격기준 2. 영유아교사의 중요성과 역할 1) 부모의 역할 2) 적절한 환경구축역할 3) 상호작용자로서의 역할 4) 바람직한 모델역할 5) 관찰자 및 평가자로서의 역할 6) 부모 및 지역사회와 교류역할 3. 영유아교사에게 필요한 자질 1) 개인적 자질 2) 전문적 자질 3) 인간에 대한 애정 4) 신체적, 정신적 건강 5) 성실하고 열정적인 태도 6) 원만한 관계 |
본문 |
장애물이 있어서는 안된다. 그리고 단순히 아이가 놀 수 있는 환경을 단순하게 만들 것이 아니라 여러 가지를 고려하여
특히 교육적인 부분, 감각기능을 발달시키고 아이의 신체를 건강하게 지킬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하는 것이 더욱 필요하다. 특히 안전을 최대한
고려하면서도 교육적인 환경, 깨끗한 환경, 영아들이 스스로 뭔가를 할 수 있는 환경이면 더욱 좋겠다. 영아들의 왕성한 호기심을 자극하는
교육도구들로 영아의 건강한 성장과 발달을 함께 고려하도록 한다. 3) 상호작용자로서의 역할 영유아들도 타인의 조망을 수용하고 감정이입적인 행동을 나타낼 수 있는데 아주 일찍부터 사회적 상호작용을 할 수 있으며 사회적 상호작용의 대상에 따라 다른 행동과 반응을 보일 수도 있다. 그러므로 영유아교사는 영유아들에게 사람, 자연, 사물과의 상호작용이 충분히 할 수 있도록 도와주며 영유아의 활동을 관찰하고 |
참고문헌 |
김옥련․박찬옥. (1990). 유아교육개론. 서울:교육과학사. 서영숙․김경혜. (1996). 보육학개론. 서울:양서원. 양옥승 외. (1999). 영유아보육개론. 서울:학지사. |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