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년 2월 23일 월요일

영유아교사에게 필요한 자질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경영학과] 레스토랑에있어서의스트레스관리에관한연구_hwp_01_.gif[경영학과] 레스토랑에있어서의스트레스관리에관한연구_hwp_02_.gif[경영학과] 레스토랑에있어서의스트레스관리에관한연구_hwp_03_.gif[경영학과] 레스토랑에있어서의스트레스관리에관한연구_hwp_04_.gif[경영학과] 레스토랑에있어서의스트레스관리에관한연구_hwp_05_.gif 

영유아교사에게 필요한 자질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자료다운로드클릭: 영유아교사에게 필요한 자질.hwp
목차
[영유아교수방법론] 영유아교사에게 필요한 자질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1. 현행 우리나라 영유아교사의 자격기준

2. 영유아교사의 중요성과 역할
1) 부모의 역할
2) 적절한 환경구축역할
3) 상호작용자로서의 역할
4) 바람직한 모델역할
5) 관찰자 및 평가자로서의 역할
6) 부모 및 지역사회와 교류역할

3. 영유아교사에게 필요한 자질
1) 개인적 자질
2) 전문적 자질
3) 인간에 대한 애정
4) 신체적, 정신적 건강
5) 성실하고 열정적인 태도
6) 원만한 관계
본문
장애물이 있어서는 안된다. 그리고 단순히 아이가 놀 수 있는 환경을 단순하게 만들 것이 아니라 여러 가지를 고려하여 특히 교육적인 부분, 감각기능을 발달시키고 아이의 신체를 건강하게 지킬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하는 것이 더욱 필요하다. 특히 안전을 최대한 고려하면서도 교육적인 환경, 깨끗한 환경, 영아들이 스스로 뭔가를 할 수 있는 환경이면 더욱 좋겠다. 영아들의 왕성한 호기심을 자극하는 교육도구들로 영아의 건강한 성장과 발달을 함께 고려하도록 한다.

3) 상호작용자로서의 역할
영유아들도 타인의 조망을 수용하고 감정이입적인 행동을 나타낼 수 있는데 아주 일찍부터 사회적 상호작용을 할 수 있으며 사회적 상호작용의 대상에 따라 다른 행동과 반응을 보일 수도 있다. 그러므로 영유아교사는 영유아들에게 사람, 자연, 사물과의 상호작용이 충분히 할 수 있도록 도와주며 영유아의 활동을 관찰하고
참고문헌
김옥련․박찬옥. (1990). 유아교육개론. 서울:교육과학사. 서영숙․김경혜. (1996). 보육학개론. 서울:양서원. 양옥승 외. (1999). 영유아보육개론. 서울:학지사.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