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년 2월 25일 수요일

장애아동의 문제점을 요약설명하고 그 중 교육문제와 관련하여 장애아동 통합교육의 문제점과 필요성 등 자신의 의견을 기술하시오.

[경영학과] 레스토랑에있어서의스트레스관리에관한연구_hwp_01_.gif[경영학과] 레스토랑에있어서의스트레스관리에관한연구_hwp_02_.gif[경영학과] 레스토랑에있어서의스트레스관리에관한연구_hwp_03_.gif[경영학과] 레스토랑에있어서의스트레스관리에관한연구_hwp_04_.gif[경영학과] 레스토랑에있어서의스트레스관리에관한연구_hwp_05_.gif
장애아동의 문제점을 요약설명하고 그 중 교육문제와 관련하여 장애아동 통합교육의 문제점과 필요성 등 자신의 의견을 기술하시오.
자료다운로드클릭: 장애아동의 문제점을 요약.hwp
목차
[아동복지론] 장애아동의 문제점을 요약설명하고 그 중 교육문제와 관련하여 장애아동 통합교육의 문제점과 필요성 등 자신의 의견을 기술하시오.

1. 장애아동의 개념

2. 장애아동의 문제점
1) 지체장애
2) 자폐장애
3) 행동장애
4) 불안장애
5) 배설장애
6) 언어장애
7) 틱장애

3. 장애아동 통합교육의 정의

4. 장애아동 통합교육의 필요성

5. 장애아동 통합교육의 문제점

6. 해결방안 및 나의 견해

7. 결론
본문
비자발적이며 갑작스럽고 빠른 반복적, 비율동적, 상동증적인 운동 또는 음성을 포함한다. 경련은 스트레스에 의해 더욱 악화되고 수면 중에는 감소된다. 단순운동 틱은 눈 깜박거리기, 목을 경련하듯이 갑자기 움직이기, 어깨 움츠리기, 얼굴 찡그리기, 기침하기 등의 증상을 보인다.

3. 장애아동 통합교육의 정의
교육은 모든 아동에게 차별 없이 제공되어져야 한다. 장애가 있는 아동도 교육시설에 갈 나이가 되면, 갈 수 있어야 한다. 집 가까운 곳에 필요한 교육서비스를 받을 수 있는 교육시설이 장애아와 그 가족에게도 보장되어져야 한다. 통합교육이란 커다란 의미에서 장애로 인해 전반적인 발달의 제체나 발달상의 불균형을 보이는 장애아에게 정상적 발달을 촉진하기 위해 제한되지 않은 환경과 정상적인 경험을 제공해주는 것으로 말할 수 있다. 통합은 장애아가 비록 정상에서 이탈된 발달을 보인다고
참고문헌
유수옥. 「유아특수교육론」. 학지사. 2005. 이창미외. 「장애아 통합보육론」. 교육과학사. 2003. 이소현외. 「장애유아 통합유치원 교육과정」. 학지사. 2001. 박옥희, 장애인복지론, 학문사, 서울, 2001 변보기 외, 장애인복지론, 도서출판 그린, 서울 2002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