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과] 레스토랑에있어서의스트레스관리에관한연구_hwp_01_.gif](http://www.report119.net/VIEW/[%EA%B2%BD%EC%98%81%ED%95%99%EA%B3%BC]%20%EB%A0%88%EC%8A%A4%ED%86%A0%EB%9E%91%EC%97%90%EC%9E%88%EC%96%B4%EC%84%9C%EC%9D%98%EC%8A%A4%ED%8A%B8%EB%A0%88%EC%8A%A4%EA%B4%80%EB%A6%AC%EC%97%90%EA%B4%80%ED%95%9C%EC%97%B0%EA%B5%AC_hwp_01_.gif)
![[경영학과] 레스토랑에있어서의스트레스관리에관한연구_hwp_02_.gif](http://www.report119.net/VIEW/[%EA%B2%BD%EC%98%81%ED%95%99%EA%B3%BC]%20%EB%A0%88%EC%8A%A4%ED%86%A0%EB%9E%91%EC%97%90%EC%9E%88%EC%96%B4%EC%84%9C%EC%9D%98%EC%8A%A4%ED%8A%B8%EB%A0%88%EC%8A%A4%EA%B4%80%EB%A6%AC%EC%97%90%EA%B4%80%ED%95%9C%EC%97%B0%EA%B5%AC_hwp_02_.gif)
![[경영학과] 레스토랑에있어서의스트레스관리에관한연구_hwp_03_.gif](http://www.report119.net/VIEW/[%EA%B2%BD%EC%98%81%ED%95%99%EA%B3%BC]%20%EB%A0%88%EC%8A%A4%ED%86%A0%EB%9E%91%EC%97%90%EC%9E%88%EC%96%B4%EC%84%9C%EC%9D%98%EC%8A%A4%ED%8A%B8%EB%A0%88%EC%8A%A4%EA%B4%80%EB%A6%AC%EC%97%90%EA%B4%80%ED%95%9C%EC%97%B0%EA%B5%AC_hwp_03_.gif)
![[경영학과] 레스토랑에있어서의스트레스관리에관한연구_hwp_04_.gif](http://www.report119.net/VIEW/[%EA%B2%BD%EC%98%81%ED%95%99%EA%B3%BC]%20%EB%A0%88%EC%8A%A4%ED%86%A0%EB%9E%91%EC%97%90%EC%9E%88%EC%96%B4%EC%84%9C%EC%9D%98%EC%8A%A4%ED%8A%B8%EB%A0%88%EC%8A%A4%EA%B4%80%EB%A6%AC%EC%97%90%EA%B4%80%ED%95%9C%EC%97%B0%EA%B5%AC_hwp_04_.gif)
![[경영학과] 레스토랑에있어서의스트레스관리에관한연구_hwp_05_.gif](http://www.report119.net/VIEW/[%EA%B2%BD%EC%98%81%ED%95%99%EA%B3%BC]%20%EB%A0%88%EC%8A%A4%ED%86%A0%EB%9E%91%EC%97%90%EC%9E%88%EC%96%B4%EC%84%9C%EC%9D%98%EC%8A%A4%ED%8A%B8%EB%A0%88%EC%8A%A4%EA%B4%80%EB%A6%AC%EC%97%90%EA%B4%80%ED%95%9C%EC%97%B0%EA%B5%AC_hwp_05_.gif)
PET(부모효율성 훈련이론)에 대해 설명하고 이 이론에 근거하여 부모교육프로그램을 계획해보세요. |
자료다운로드클릭:
부모효율성 훈련이론.hwp ![]() |
목차 |
[부모교육] PET(부모효율성 훈련이론)에 대해 설명하고 이 이론에 근거하여 부모교육프로그램을
계획해보세요. 1. PET(부모효율성 훈련이론)에 대한 설명 2. PET(부모효율성 훈련이론) 프로그램방법 3. PET(부모효율성 훈련이론)의 효과 4. 부모교육프로그램을 계획 1) 프로그램명 2) 교육목표 3) 프로그램 필요성 및 목적 4) 프로그램내용 5) 프로그램일정 6) 기대효과 7) 교육 프로그램 세부운영계획안 |
본문 |
부모-자녀 간에 가치관이 완전 일치하는 것은 불가능하다. 따라서 이런 불가피한 상황에서도 관계를 해치지 않으며 자녀의
가치관에 영향을 주거나 부모자신이 자기 가치관수정을 통한 문제해결 방법들을 찾아보게 한다. 가치관이 서로 다를 권리, 그러나 조화롭게 살아가야
할 의무에 대해 정리해 본다. 3. PET(부모효율성 훈련이론)의 효과 PET프로그램은 프로그램을 실시할 부모 교육자를 위한 가사 교육과 일반 부모들을 대상으로 한 일반교육으로 나누어 실시되며 부모 대상의 일반 교육은 10명 정도의 부모를 한 집단으로 실시된다. 부모에게 나타난 효과로서는 부모로서의 자아 존중감과 자신감이 증가하였고 걱정거리가 감소하였다. 자녀를 신뢰하고 자녀의 권리를 존중하게 되었으며 전체적인 부모의 태도와 자녀 양육방법이 개선되었다. 자녀에 대하여 공감하고 이해하며 긍정적인 사고를 가지고 수용하고자 노력하게 되었다. |
참고문헌 |
부모교육론 이원용 교문사, 부모교육론 정갑숙 창지사, Thomas Gordon. 김홍옥(역), [모든 것은 땅으로부터], 서울: 양철북, 2001 윤석희 외 공저, 부모교육 정순화 외 공저, 부모교육-부모역할의 이행 |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