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과] 레스토랑에있어서의스트레스관리에관한연구_hwp_01_.gif](http://www.report119.net/VIEW/[%EA%B2%BD%EC%98%81%ED%95%99%EA%B3%BC]%20%EB%A0%88%EC%8A%A4%ED%86%A0%EB%9E%91%EC%97%90%EC%9E%88%EC%96%B4%EC%84%9C%EC%9D%98%EC%8A%A4%ED%8A%B8%EB%A0%88%EC%8A%A4%EA%B4%80%EB%A6%AC%EC%97%90%EA%B4%80%ED%95%9C%EC%97%B0%EA%B5%AC_hwp_01_.gif)
![[경영학과] 레스토랑에있어서의스트레스관리에관한연구_hwp_02_.gif](http://www.report119.net/VIEW/[%EA%B2%BD%EC%98%81%ED%95%99%EA%B3%BC]%20%EB%A0%88%EC%8A%A4%ED%86%A0%EB%9E%91%EC%97%90%EC%9E%88%EC%96%B4%EC%84%9C%EC%9D%98%EC%8A%A4%ED%8A%B8%EB%A0%88%EC%8A%A4%EA%B4%80%EB%A6%AC%EC%97%90%EA%B4%80%ED%95%9C%EC%97%B0%EA%B5%AC_hwp_02_.gif)
![[경영학과] 레스토랑에있어서의스트레스관리에관한연구_hwp_03_.gif](http://www.report119.net/VIEW/[%EA%B2%BD%EC%98%81%ED%95%99%EA%B3%BC]%20%EB%A0%88%EC%8A%A4%ED%86%A0%EB%9E%91%EC%97%90%EC%9E%88%EC%96%B4%EC%84%9C%EC%9D%98%EC%8A%A4%ED%8A%B8%EB%A0%88%EC%8A%A4%EA%B4%80%EB%A6%AC%EC%97%90%EA%B4%80%ED%95%9C%EC%97%B0%EA%B5%AC_hwp_03_.gif)
![[경영학과] 레스토랑에있어서의스트레스관리에관한연구_hwp_04_.gif](http://www.report119.net/VIEW/[%EA%B2%BD%EC%98%81%ED%95%99%EA%B3%BC]%20%EB%A0%88%EC%8A%A4%ED%86%A0%EB%9E%91%EC%97%90%EC%9E%88%EC%96%B4%EC%84%9C%EC%9D%98%EC%8A%A4%ED%8A%B8%EB%A0%88%EC%8A%A4%EA%B4%80%EB%A6%AC%EC%97%90%EA%B4%80%ED%95%9C%EC%97%B0%EA%B5%AC_hwp_04_.gif)
![[경영학과] 레스토랑에있어서의스트레스관리에관한연구_hwp_05_.gif](http://www.report119.net/VIEW/[%EA%B2%BD%EC%98%81%ED%95%99%EA%B3%BC]%20%EB%A0%88%EC%8A%A4%ED%86%A0%EB%9E%91%EC%97%90%EC%9E%88%EC%96%B4%EC%84%9C%EC%9D%98%EC%8A%A4%ED%8A%B8%EB%A0%88%EC%8A%A4%EA%B4%80%EB%A6%AC%EC%97%90%EA%B4%80%ED%95%9C%EC%97%B0%EA%B5%AC_hwp_05_.gif)
유아기 및 아동전기 언어발달의 특성을 제시하고 해당 연령에 맞는 동화책 1권을 선정한 뒤, 해당 도서를 소개하고 선정한 사유 및 효과적인 전달방법에 대해 서술하시오. |
자료다운로드클릭:
유아기 및 아동전기 언어발달.hwp ![]() |
목차 |
[아동문학] 유아기 및 아동전기 언어발달의 특성을 제시하고 해당 연령에 맞는 동화책 1권을 선정한 뒤, 해당 도서를
소개하고 선정한 사유 및 효과적인 전달방법에 대해 서술하시오. 1. 유아기 언어발달특성 1) 어휘발달 및 문장의 사용 2) 문법의 발달 2. 아동전기 언어발달의 특성 3. 해당 연령에 맞는 동화책 1권 1) 해당도서에 대한 소개 및 줄거리 (1) 아동문학작품명 (2) 그림책의 작가 (3) 문학적 특성(장르) (4) 주요내용 2) 선정한 사유 3) 해당 작품의 교육적 시사점 및 활용 4) 효과적인 전달방법 |
본문 |
어휘 수가 적은 것이 일반적이다. 그리고 기억력이나 주의력이 향상됨에 따라 사용하는 어휘 수의 증가와 함께 언어적
표현력도 증가하게 된다. 영아기의 아동은 언어 습득에 대한 성향을 타고나지만, 아동에게 부담을 주지 않으면서 자연스럽게 아동의 말을 도와주고
언어적 자극을 충분히 마련해주는 환경은 언어 발달에서 중요한 측면이다. 일반적으로 아동의 언어능력을 조정해 주는 환경적 요인으로서 부모의 특성은
다양하고 풍부한 언어를 사용하고, 아동이 하는 말에 반응을 잘해 주며, 스스로 말하도록 격려하고, 사물과 일어난 일 사이의 관계를 설명해 주는
것 등이다. 이처럼 대표적인 아동전기의 언어발달의 특성과 기능을 보면 다음과 같다. ◦ 어휘수의 끊임없는 증가와 함께 지적흥미의 범위가 비약적으로 확대된다. ◦ 논리적 추리와 분석적 기술이 증가되어 비교(더 크다, 더 작다등) 문장사용과 함께 가정법의 문장도사용가능하다. |
참고문헌 |
강이지똥, 권정생, 길벗어린이, 1996 이명조(2005). 영유아 발달과 교육. 파주: 양서원 이영자(1994). 유아언어교육. 서울 : 양서원 이차숙 (2006). 유아 언어 교육의 이론과 실제. 서울: 학지사. |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