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년 2월 25일 수요일

10강 괴물들이 사는 나라 활동을 보시고 그림책을 한권 선정하셔서 괴물들이 사는 나라 활동예시대로 읽기 전 활동, 읽기활동, 읽기 후 활동을 예시처럼 펼치되 읽기 후 활동은 예시의 6가지 중 3-4가지만 펼쳐도 됩니다.

[경영학과] 레스토랑에있어서의스트레스관리에관한연구_hwp_01_.gif[경영학과] 레스토랑에있어서의스트레스관리에관한연구_hwp_02_.gif[경영학과] 레스토랑에있어서의스트레스관리에관한연구_hwp_03_.gif[경영학과] 레스토랑에있어서의스트레스관리에관한연구_hwp_04_.gif[경영학과] 레스토랑에있어서의스트레스관리에관한연구_hwp_05_.gif
10강 괴물들이 사는 나라 활동을 보시고 그림책을 한권 선정하셔서 괴물들이 사는 나라 활동예시대로 읽기 전 활동, 읽기활동, 읽기 후 활동을 예시처럼 펼치되 읽기 후 활동은 예시의 6가지 중 3-4가지만 펼쳐도 됩니다.


자료다운로드클릭: 10강 괴물들이 사는 나라 활동을 보시고.hwp
목차
[언어지도] 10강 괴물들이 사는 나라 활동을 보시고 그림책을 한권 선정하셔서 괴물들이 사는 나라 활동예시대로 읽기 전 활동, 읽기활동, 읽기 후 활동을 예시처럼 펼치되 읽기 후 활동은 예시의 6가지 중 3-4가지만 펼쳐도 됩니다.

1. 그림책의 역할과 기능

2. 읽기 전 활동, 읽기활동, 읽기 후 활동에 대한 분석
1) 읽기 전의 활동
2) 읽기활동
3) 읽은 후의 활동

3. 그림책의 선정(강아지똥)
1) 주요내용
2) 해당 그림책이 영유아게 주는 교훈
3) 평가

4. 읽기 전 활동, 읽기활동, 읽기 후 활동
1) 읽기 전 활동
2) 읽기활동
3) 읽은 후 활동
본문
경험을 많이 하게 됨으로써 이야기에 대한 정서적 반응을 높게 할 뿐 아니라 문학과 예술에 대한 다양한 경험을 가지게 해준다. 무엇보다도 그림책이 갖는 최고의 가치는 어린이들에게 즐거움을 준다는 것이다. 어린이는 그림책을 보면서 무엇보다도 즐거움을 느낀다. 게다가 언어 능력과 상상력, 사고력, 창의력, 감상력 등을 기를 수 있다. 여러 가지 사회 경험이 부족한 어린이에게 다양한 간접 경험을 할 수 있게 해주고, 보다 넓게 세상을 바라볼 수 있는 시야를 키워준다. 이처럼 그림책은 어린 영유아에게 다양한 역할과 기능을 담당한다고 할 수 있다.

2. 읽기 전 활동, 읽기활동, 읽기 후 활동에 대한 분석
1) 읽기 전의 활동
영유아들이 책을 읽기 위해서는 준비하는 시간이 필요하다. 교사는 영유아들에게 어려운 단어를 미리 가르쳐주고, 어린이들이 배경지식을 활용케 하고, 작품의 줄거리를 제공하는 등 영유아들이 효과적으로 그림책에 접근할 수 있도록 사전활동을 해야 한다. 즉, 영유아들이 호기심을 가질 수 있도록 간단한 이야기 들려주기, 기존
참고문헌
강인언, 유아문학교육의 이론과 실제, 양서원, 2002 그림책의 이해, 현은자, 사계절, 2005 강이지똥, 권정생, 길벗어린이, 1996 가와이 하야오, 어린이 책을 읽는다, 비룡소, 2006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