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년 2월 23일 월요일

영아기, 유아기의 발달특성과 이에 따른 교사의 역할을 각각 자세히 설명하시오.

 [경영학과] 레스토랑에있어서의스트레스관리에관한연구_hwp_01_.gif[경영학과] 레스토랑에있어서의스트레스관리에관한연구_hwp_02_.gif[경영학과] 레스토랑에있어서의스트레스관리에관한연구_hwp_03_.gif[경영학과] 레스토랑에있어서의스트레스관리에관한연구_hwp_04_.gif[경영학과] 레스토랑에있어서의스트레스관리에관한연구_hwp_05_.gif 

영아기, 유아기의 발달특성과 이에 따른 교사의 역할을 각각 자세히 설명하시오.
자료다운로드클릭: 영아기, 유아기의 발달 특성.hwp
목차
[영유아교수방법] 영아기, 유아기의 발달 특성과 이에 따른 교사의 역할을 각각 자세히 설명하시오.

1. 영아기의 발달특성
1) 신체발달
-교사의 역할
2) 인지발달
-교사의 역할
3) 언어발달
-교사의 역할
4) 사회 및 정서발달
-교사의 역할

2. 유아기의 발달특성
1) 신체발달
-교사의 역할
2) 인지발달
-교사의 역할
3) 언어발달
-교사의 역할
4) 사회 및 정서발달
(1) 정서발달
2) 사회성발달
-교사의 역할
본문
영아기라고 하며 그 중에서도 출생 후 첫 1개월을 신생아기라고 한다. 영아기는 발달의 여러 영역에서 급속한 성장이 이루어지는 시기다. 신체 및 운동발달에 있어서는 '성장 급등기'라고 불릴 만큼 빠른 발달이 이루어지며 언어발달에 있어서도 다른 사람과의 의사소통이 이루어 질 수 있을 정도로 발달한다. 또한 사회성발달에서는 다른 사람과 원만한 관계를 맺기 위한 기초로 부모와의 안정된 애착을 형성하는 것이 필요한 시기다. 전반적으로 이 시기는 인지발달을 포함한 모든 영역에서 균형적이고 긍정적인 발달을 위해서 새로운 것을 많이 접하고 경험하는 것이 중요하다.

1) 신체발달
참고문헌
조복희(2006). 아동발달. 서울: 교육과학사 이명조(2005). 영유아 발달과 교육. 파주: 양서원 김미예 외(1999) 아동간호학 총론, 수문사 조복희, 아동발달, 교육과학사, 2008 박성연, 아동발달, 교문사, 2006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