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과] 레스토랑에있어서의스트레스관리에관한연구_hwp_01_.gif](http://www.report119.net/VIEW/[%EA%B2%BD%EC%98%81%ED%95%99%EA%B3%BC]%20%EB%A0%88%EC%8A%A4%ED%86%A0%EB%9E%91%EC%97%90%EC%9E%88%EC%96%B4%EC%84%9C%EC%9D%98%EC%8A%A4%ED%8A%B8%EB%A0%88%EC%8A%A4%EA%B4%80%EB%A6%AC%EC%97%90%EA%B4%80%ED%95%9C%EC%97%B0%EA%B5%AC_hwp_01_.gif)
![[경영학과] 레스토랑에있어서의스트레스관리에관한연구_hwp_02_.gif](http://www.report119.net/VIEW/[%EA%B2%BD%EC%98%81%ED%95%99%EA%B3%BC]%20%EB%A0%88%EC%8A%A4%ED%86%A0%EB%9E%91%EC%97%90%EC%9E%88%EC%96%B4%EC%84%9C%EC%9D%98%EC%8A%A4%ED%8A%B8%EB%A0%88%EC%8A%A4%EA%B4%80%EB%A6%AC%EC%97%90%EA%B4%80%ED%95%9C%EC%97%B0%EA%B5%AC_hwp_02_.gif)
![[경영학과] 레스토랑에있어서의스트레스관리에관한연구_hwp_03_.gif](http://www.report119.net/VIEW/[%EA%B2%BD%EC%98%81%ED%95%99%EA%B3%BC]%20%EB%A0%88%EC%8A%A4%ED%86%A0%EB%9E%91%EC%97%90%EC%9E%88%EC%96%B4%EC%84%9C%EC%9D%98%EC%8A%A4%ED%8A%B8%EB%A0%88%EC%8A%A4%EA%B4%80%EB%A6%AC%EC%97%90%EA%B4%80%ED%95%9C%EC%97%B0%EA%B5%AC_hwp_03_.gif)
![[경영학과] 레스토랑에있어서의스트레스관리에관한연구_hwp_04_.gif](http://www.report119.net/VIEW/[%EA%B2%BD%EC%98%81%ED%95%99%EA%B3%BC]%20%EB%A0%88%EC%8A%A4%ED%86%A0%EB%9E%91%EC%97%90%EC%9E%88%EC%96%B4%EC%84%9C%EC%9D%98%EC%8A%A4%ED%8A%B8%EB%A0%88%EC%8A%A4%EA%B4%80%EB%A6%AC%EC%97%90%EA%B4%80%ED%95%9C%EC%97%B0%EA%B5%AC_hwp_04_.gif)
![[경영학과] 레스토랑에있어서의스트레스관리에관한연구_hwp_05_.gif](http://www.report119.net/VIEW/[%EA%B2%BD%EC%98%81%ED%95%99%EA%B3%BC]%20%EB%A0%88%EC%8A%A4%ED%86%A0%EB%9E%91%EC%97%90%EC%9E%88%EC%96%B4%EC%84%9C%EC%9D%98%EC%8A%A4%ED%8A%B8%EB%A0%88%EC%8A%A4%EA%B4%80%EB%A6%AC%EC%97%90%EA%B4%80%ED%95%9C%EC%97%B0%EA%B5%AC_hwp_05_.gif)
유아의 인지 및 언어발달 특성과 적절한 도서 선택하기 |
자료다운로드클릭:
유아의 인지 및 언어발달.hwp ![]() |
목차 |
[아동문학] 유아의 인지 및 언어발달 특성과 적절한 도서 선택하기 1. 유아의 인지발달특성 1단계 : 감각 운동기(sensorimotor period : 0 - 2세 까지) 2단계 : 전 조작기(preoperational period : 2 - 7세) 2. 유아의 언어발달특성 3. 언어와 인지와의 관계 4. 유아에게 권할만한 적절한 도서 선택하기 1) 책의 작가 2) 동화명 3) 해당 동화의 주요내용과 줄거리 4) 해당 동화의 내용 중 유아의 인지 및 언어발달을 도울 수 있는 장면 |
본문 |
이 단계는 인지구조의 질적 변화를 가져오는 것이 하나의 특징이다. 이런 인지발달이 일어나는 연령은 경우에 따라 다르며,
같은 연령의 모든 학생이 어떤 상황에 대하여 똑같이 인지하지 않는다. 피아제는 인지발달단계를 4단계로 나누고 있다. 그 중 만 1~5세
인지발달의 특성을 살펴보면 다음과 같다. 1단계 : 감각 운동기(sensorimotor period : 0 - 2세 까지) 이 시기는 유아의 몸짓 감각 또는 행동에 의해 아동 스스로가 획득하게 된 정보를 바탕으로 사물지각이 이루어지는 단계이다. 지능이 행동으로 표현되는 시기이다. 유아는 이 시기에 사물 영속성 개념(concept object permanance)이 발달한다. 즉 외부 물체에 대해 인식여부와 관계없이 물체가 존재한다는 존재에 대한 기초적인 이해를 하는 것을 말한다. 또 이 시기는 비논리적이지만 목적 지향적 행동을 하며 지능이 행동으로 표현되는 시기 |
참고문헌 |
강이지똥, 권정생, 길벗어린이, 1996 김양희, 이영환,『피아제의 이해』, 창지사, 1991 이차숙 (2006). 유아 언어 교육의 이론과 실제. 서울: 학지사. 정옥분, 아동발달의 이해, 학지사 2002 |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