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과] 레스토랑에있어서의스트레스관리에관한연구_hwp_01_.gif](http://www.report119.net/VIEW/[%EA%B2%BD%EC%98%81%ED%95%99%EA%B3%BC]%20%EB%A0%88%EC%8A%A4%ED%86%A0%EB%9E%91%EC%97%90%EC%9E%88%EC%96%B4%EC%84%9C%EC%9D%98%EC%8A%A4%ED%8A%B8%EB%A0%88%EC%8A%A4%EA%B4%80%EB%A6%AC%EC%97%90%EA%B4%80%ED%95%9C%EC%97%B0%EA%B5%AC_hwp_01_.gif)
![[경영학과] 레스토랑에있어서의스트레스관리에관한연구_hwp_02_.gif](http://www.report119.net/VIEW/[%EA%B2%BD%EC%98%81%ED%95%99%EA%B3%BC]%20%EB%A0%88%EC%8A%A4%ED%86%A0%EB%9E%91%EC%97%90%EC%9E%88%EC%96%B4%EC%84%9C%EC%9D%98%EC%8A%A4%ED%8A%B8%EB%A0%88%EC%8A%A4%EA%B4%80%EB%A6%AC%EC%97%90%EA%B4%80%ED%95%9C%EC%97%B0%EA%B5%AC_hwp_02_.gif)
![[경영학과] 레스토랑에있어서의스트레스관리에관한연구_hwp_03_.gif](http://www.report119.net/VIEW/[%EA%B2%BD%EC%98%81%ED%95%99%EA%B3%BC]%20%EB%A0%88%EC%8A%A4%ED%86%A0%EB%9E%91%EC%97%90%EC%9E%88%EC%96%B4%EC%84%9C%EC%9D%98%EC%8A%A4%ED%8A%B8%EB%A0%88%EC%8A%A4%EA%B4%80%EB%A6%AC%EC%97%90%EA%B4%80%ED%95%9C%EC%97%B0%EA%B5%AC_hwp_03_.gif)
![[경영학과] 레스토랑에있어서의스트레스관리에관한연구_hwp_04_.gif](http://www.report119.net/VIEW/[%EA%B2%BD%EC%98%81%ED%95%99%EA%B3%BC]%20%EB%A0%88%EC%8A%A4%ED%86%A0%EB%9E%91%EC%97%90%EC%9E%88%EC%96%B4%EC%84%9C%EC%9D%98%EC%8A%A4%ED%8A%B8%EB%A0%88%EC%8A%A4%EA%B4%80%EB%A6%AC%EC%97%90%EA%B4%80%ED%95%9C%EC%97%B0%EA%B5%AC_hwp_04_.gif)
![[경영학과] 레스토랑에있어서의스트레스관리에관한연구_hwp_05_.gif](http://www.report119.net/VIEW/[%EA%B2%BD%EC%98%81%ED%95%99%EA%B3%BC]%20%EB%A0%88%EC%8A%A4%ED%86%A0%EB%9E%91%EC%97%90%EC%9E%88%EC%96%B4%EC%84%9C%EC%9D%98%EC%8A%A4%ED%8A%B8%EB%A0%88%EC%8A%A4%EA%B4%80%EB%A6%AC%EC%97%90%EA%B4%80%ED%95%9C%EC%97%B0%EA%B5%AC_hwp_05_.gif)
정신분석이론의 기본관점과 심리성적 발달단계를 정리하고 정신분석이론 관점에서 자신이나 주변인물을 적용시켜 발달단계별로 분석하시오. |
자료다운로드클릭:
정신분석이론의 기본관점.hwp ![]() |
목차 |
[인간행동과 사회환경] 정신분석이론의 기본관점과 심리성적 발달단계를 정리하고 정신분석이론 관점에서 자신이나 주변인물을
적용시켜 발달단계별로 분석하시오. 1. 정신분석이론의 기본관점 2. 정신분석이론의 기본가정 3. 프로이드의 심리성적 발달단계 1) 구강기(oral stage : 0~18개월) 2) 항문기(anal stage : 18개월~3세) 3) 남근기(phallic stage : 3~5세) 4) 잠복기(latency stage : 6~12세(사춘기)) 5) 생식기(mature-genital stage : 13세~성인기) 4. 정신분석이론 관점에서 자신이나 주변인물을 적용시켜 발달단계별로 분석 5. 마치며 |
본문 |
사춘기에 들어서면서 이성과 성적 욕구를 충족시키고 성적 관심이 높아진다. 이때 부모로부터 자유로워지는 것을 개인의
주요과제로 보았다. 이 시기까지 원만한 발달을 이룬 청소년은 이성에 대한 건전한 애정관을 형성하며 이타적이고 성숙한 성격을 갖게 되지만 그렇지
못한 경우에는 청소년 비행을 일으킬 수도 있다. 4. 정신분석이론 관점에서 자신이나 주변인물을 적용시켜 발달단계별로 분석 나의 발달과정과 특징을 분석해보면 영유아기에는 부모님의 절대적인 영향을 바탕으로 다양한 지적 호기심을 채우며 성격을 차츰 발달시켰던 것으로 보인다. 그중 가장 특징적인 것은 집안의 막내로 태어나서 |
참고문헌 |
김영란, 인간행동과 사회환경, 박문각, 2008 강영계(2007). 프로이트 정신분석학 이야기. 해냄출판사. 김제한, 『발달심리학』, 서울 : 양서원, 1998. 김동배, 권중돈 (2006) 인간행동이론과 사회복지실천, 학지사 권중돈, 김동배, 인간행동과 사회환경, 학지사, 2007. 9 |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