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년 2월 26일 목요일

(만0세-2세) 영아반 교사가 프로그램을 운영할 때, (만3세-5세) 유아반 교사와 달리 고려해야 할 점은 무엇인지 토론하시오.

[경영학과] 레스토랑에있어서의스트레스관리에관한연구_hwp_01_.gif[경영학과] 레스토랑에있어서의스트레스관리에관한연구_hwp_02_.gif[경영학과] 레스토랑에있어서의스트레스관리에관한연구_hwp_03_.gif[경영학과] 레스토랑에있어서의스트레스관리에관한연구_hwp_04_.gif[경영학과] 레스토랑에있어서의스트레스관리에관한연구_hwp_05_.gif
(만0세-2세) 영아반 교사가 프로그램을 운영할 때, (만3세-5세) 유아반 교사와 달리 고려해야 할 점은 무엇인지 토론하시오.
자료다운로드클릭: 영아반 교사가 프로그램을 운영할 때.hwp
목차
[영유아프로그램개발과평가] (만0세-2세) 영아반 교사가 프로그램을 운영할 때, (만3세-5세) 유아반 교사와 달리 고려해야 할 점은 무엇인지 토론하시오.

1. 영아반과 유아반 프로그램 운영의 차이점
1) 영아반 프로그램 운영과 유의사항
2) 유아반 프로그램 운영과 유의사항

2. 영유아반 교사역할의 차이점
1) 영아를 위한 교사의 역할
2) 유아를 위한 교사의 역할

3. 영아반 보육교사의 기능

4. 유아반 보육교사의 역할과 기능

5. 마치며
본문
영아의 건강은 안전과 더불어 질적인 영아보육프로그램의 주요한 관심사이다. 보육교사는 성장속도가 빠를뿐더러 이유기를 거치는 영아의 급식과 영양공급에 각별히 신경을 기울여야 한다. 아직 젖병을 떼지 않은 영아에 대해서는 우유와 젖병의 위생적 관리와 개별 영아의 욕구충족에 세심한 주의를 기울여 수유시간을 조절한다. 부모와 미리 상의해서 우유 섭취량과 수유시간을 잘 알아두고, 이와 함께 보육교사가 영아의 활동량이라든가 배변 실태를 세밀히 관찰해서 개별 영양계획을 세운다.

4. 유아반 보육교사의 역할과 기능
영아반 보육교사와 마찬가지로, 유아반 보육교사의 경우에도 유아에게 안전한 환경을 제공하는 역할이 높은 비중을 차지한다. 유아기의 아동은 활동량이 아주 많기 때문에 그만큼 안전사고의 가능성도 크다. 또래간의 상호작용이 활발해지면서 딱딱한 장난감으로 친구를 지나치게 세게 때린다든가 뾰족한 물건을 친구 앞에서 잘못 휘두르는 경우가 종종 발생한다. 고의성이 전혀 없이, 단지 주의하지 않은 결과
참고문헌
이정환, 유아교육 교수학습방법, 교문사 이대균, 송정원(2004). 최신 유아교육기관의 운영관리. 서울: 양서원. 조성일, 장선철(2000). 유아교육기관 운영관리. 서울: 동문사.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