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본 크기로 보기 [경영학과] 레스토랑에있어서의스트레스관리에관한연구_hwp_01_.gif](http://www.report119.net/VIEW/[%EA%B2%BD%EC%98%81%ED%95%99%EA%B3%BC]%20%EB%A0%88%EC%8A%A4%ED%86%A0%EB%9E%91%EC%97%90%EC%9E%88%EC%96%B4%EC%84%9C%EC%9D%98%EC%8A%A4%ED%8A%B8%EB%A0%88%EC%8A%A4%EA%B4%80%EB%A6%AC%EC%97%90%EA%B4%80%ED%95%9C%EC%97%B0%EA%B5%AC_hwp_01_.gif)
![원본 크기로 보기 [경영학과] 레스토랑에있어서의스트레스관리에관한연구_hwp_02_.gif](http://www.report119.net/VIEW/[%EA%B2%BD%EC%98%81%ED%95%99%EA%B3%BC]%20%EB%A0%88%EC%8A%A4%ED%86%A0%EB%9E%91%EC%97%90%EC%9E%88%EC%96%B4%EC%84%9C%EC%9D%98%EC%8A%A4%ED%8A%B8%EB%A0%88%EC%8A%A4%EA%B4%80%EB%A6%AC%EC%97%90%EA%B4%80%ED%95%9C%EC%97%B0%EA%B5%AC_hwp_02_.gif)
![원본 크기로 보기 [경영학과] 레스토랑에있어서의스트레스관리에관한연구_hwp_03_.gif](http://www.report119.net/VIEW/[%EA%B2%BD%EC%98%81%ED%95%99%EA%B3%BC]%20%EB%A0%88%EC%8A%A4%ED%86%A0%EB%9E%91%EC%97%90%EC%9E%88%EC%96%B4%EC%84%9C%EC%9D%98%EC%8A%A4%ED%8A%B8%EB%A0%88%EC%8A%A4%EA%B4%80%EB%A6%AC%EC%97%90%EA%B4%80%ED%95%9C%EC%97%B0%EA%B5%AC_hwp_03_.gif)
![원본 크기로 보기 [경영학과] 레스토랑에있어서의스트레스관리에관한연구_hwp_04_.gif](http://www.report119.net/VIEW/[%EA%B2%BD%EC%98%81%ED%95%99%EA%B3%BC]%20%EB%A0%88%EC%8A%A4%ED%86%A0%EB%9E%91%EC%97%90%EC%9E%88%EC%96%B4%EC%84%9C%EC%9D%98%EC%8A%A4%ED%8A%B8%EB%A0%88%EC%8A%A4%EA%B4%80%EB%A6%AC%EC%97%90%EA%B4%80%ED%95%9C%EC%97%B0%EA%B5%AC_hwp_04_.gif)
![원본 크기로 보기 [경영학과] 레스토랑에있어서의스트레스관리에관한연구_hwp_05_.gif](http://www.report119.net/VIEW/[%EA%B2%BD%EC%98%81%ED%95%99%EA%B3%BC]%20%EB%A0%88%EC%8A%A4%ED%86%A0%EB%9E%91%EC%97%90%EC%9E%88%EC%96%B4%EC%84%9C%EC%9D%98%EC%8A%A4%ED%8A%B8%EB%A0%88%EC%8A%A4%EA%B4%80%EB%A6%AC%EC%97%90%EA%B4%80%ED%95%9C%EC%97%B0%EA%B5%AC_hwp_05_.gif)
교수학습의 역사적 배경이 된 학자들의 주장이 현재 보육현장에서 어떻게 적용되고 있는지 알아보고 장단점에 대해 서술하시오. |
자료다운로드클릭:
교수학습의 역사적 배경.hwp ![]() |
목차 |
[영유아교수법] 교수학습의 역사적 배경이 된 학자들의 주장이 현재 보육현장에서 어떻게 적용되고 있는지 알아보고 장단점에
대해 토론해봅시다. Ⅰ. 들어가며 Ⅱ. 본론 1. 행동주의 학습이론의 주장학자와 보육현장에서의 시사점 1) 주요 학자 2) 행동주의이론의 주요내용과 특징 3) 행동주의이론의 보육현장에서의 적용과 장단점 2. 인지주의 학습이론의 주장학자와 보육현장에서의 시사점 1) 주요 학자 2) 인지주의 학습이론의 주요내용과 특징 3) 인지주의 학습이론의 보육현장에서의 적용과 장단점 3. 인간주의 학습이론의 주장학자와 보육현장에서의 시사점 1) 주요 학자 2) 인간주의 학습이론의 주요내용과 특징 3) 인간주의 학습이론의 보육현장에서의 적용과 장단점 4. 사회적 학습이론의 주장학자와 보육현장에서의 시사점 1) 주요 학자 2) 사회적 학습이론의 주요내용과 특징 3) 사회적 학습이론의 보육현장에서의 적용과 장단점 III. 결론 |
본문 |
목표에 얼마나 도달했는지를 행동용어로 진술하기 위해 사용되는 평가방법을 구체화한다. 능력중심 수업은 학습의 과정보다는
결과, 상대평가보다는 절대평가에 강조점을 둔다. 절대평가에서 학습자의 성취도는 다른 학습자들과 비교되는 것이 아니라, 일정한 숙달기준과
비교된다. 절대평가는 일정한 기준에 얼마나 도달했는가를 하는 것을 중시하기 때문에 학습자들 간의 경쟁을 덜 강조한다. 단점으로는 1) 학습이
진행되는 내적 과정을 지나치게 간과하고 있다. 2) 행동주의 이론들이 개인의 외적요소에 초점을 두고 있지만 문화적 배경, 사회적 지위, 경제
상태 등 거시적 수준에 대한 고려는 근본적으로 하지 않으려는 경향이 있다. 3) 인간을 외부에서 통제 가능한 기계와 같은 존재로 간주함으로써
인간의 자발성을 무시하는 잘못을 범했다. 4) 행동주의 프로그램에 대한 효과 연구에 따르면 외적인 보상을 통한 교육의 효과는 지속적이지 않았음을
보고하고 있다. 2. 인지주의 학습이론의 주장학자와 보육현장에서의 시사점 1) 주요 학자 인지주의 학습이론의 주요 배경이 된 학자를 살펴보면 대표적으로 Koffka, Lewin, Piaget, Ausubel, Bruner, Gagne등이 있다. 2) 인지주의 학습이론의 주요내용과 특징 1950년대 말, 학습이론은 행동주의 모델의 사용에서 인지과학에서 온 학습이론과 모델의 연구 쪽으로 옮겨졌다. 심리학자들과 교육학자들은 명백하게 관찰할 수 있는 행동에 대한 관심을 깎아내리기 시작했으며, 대신 사고, 문제해결, |
참고문헌 |
나동진(2009), 교육 심리학 인지적 접근, 학지사 마거릿 보든(2009), 피아제, 시공사 문미옥(2009). 영유아교육과정. 서울: 창지사 김영희, 유경애, 이옥섭(2006). 유아교육과정, 서울: 동문사 이은화, 김영옥(2008). 유아사회교육. 경기: 양서원 |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