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년 2월 23일 월요일

피아제의 인지발달 단계를 살펴보고 현재 유아발달 달계에 비추어 적합하지 않다고 생각하는 부분을 제시하고 이에 대한 자신의 생각을 토론하시오.

 [경영학과] 레스토랑에있어서의스트레스관리에관한연구_hwp_01_.gif[경영학과] 레스토랑에있어서의스트레스관리에관한연구_hwp_02_.gif[경영학과] 레스토랑에있어서의스트레스관리에관한연구_hwp_03_.gif[경영학과] 레스토랑에있어서의스트레스관리에관한연구_hwp_04_.gif[경영학과] 레스토랑에있어서의스트레스관리에관한연구_hwp_05_.gif 

피아제의 인지발달 단계를 살펴보고 현재 유아발달 달계에 비추어 적합하지 않다고 생각하는 부분을 제시하고 이에 대한 자신의 생각을 토론하시오.
자료다운로드클릭: 피아제의 인지발달 단계를 살펴.hwp
목차
[유아발달] 피아제의 인지발달 단계를 살펴보고 현재 유아발달 달계에 비추어 적합하지 않다고 생각하는 부분을 제시하고 이에 대한 자신의 생각을 토론하시오.

Ⅰ. 서론

Ⅱ. 본론
1. 피아제 이론의 개념과 특징
2. 피아제의 인지발달 단계
1) 감각운동기 단계(sensory motor stage, 0-2세)
2) 전조작기 단계(preoperational Stage, 2~7세)
3) 구체적 조작기 단계(concrete operational stage, 7~11세)
4) 형식적 조작기 단계 (formal operational Stage, 11~15세)

3. 현재 유아발달 달계에 비추어 적합하지 않다고 생각하는 부분

4. 나의견해

Ⅲ. 결론
본문
구성된다는 점이다. 교사는 아동의 개념발달 수준과 과제의 복잡성을 언제나 연결시켜야 하며, 아동들에게 무엇을 어떻게 가르치는가에 항상 주의를 하여야 한다. 피아제는 이상적인 학습상황은 아동의 인지수준과 과제의 복합성의 수준이 부합될 때라고 하였다. 교사가 잘 구성된 교과서로 흥미진진한 수업계획을 가지고 있다고 하여도 대부분의 아동들이 자료의 내용을 이해하는데 필요한 인지구조나 조작능력을 가지고 있지 못하다면 수업의 효과를 보지 못한다.
이처럼 아동의 교수학습방법과 발달단계별 인지구조를 이해하고 그에 따른 학습설계를 체계화 했다는 측면에서 매우 중요한 이론이라고 생각한다.


Ⅲ. 결론
피아제 이론은 주로 과학적 사고발달에 강조점을 두고 있지만 인지발달 분야에 있어서 거의 완벽에 가까운 이론이다. 그의 이론은 예술분야에 적용될 수 있는 심미적 사고 등의 다른 사고의 발달에 대해서는 거의
참고문헌
마거릿 보든 , 서창열 역. 『피아제』서울, 시공사. 1999 메어리 심, 문용린 역. 『피아제가 본: 아동들의 인지세계』서울, 학지사, 1998 김동배,권중돈,『인간행동발달이론과 사회복지실천』서울, 학지사, 2000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