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년 4월 25일 금요일

영유아의 특성을 고려한 동화책 선정기준을 작성하시오.

영유아의 특성을 고려한 동화책 선정기준을 작성하시오.
자료다운로드클릭: 영유아의 특성을 고려한 동화책.hwp
목차
영유아의 특성을 고려한 동화책 선정기준을 작성하시오.

Ⅰ. 서론

Ⅱ. 본론
1. 영유아 발달단계에 맞는 동화책
2. 영유아의 특성을 고려한 동화책 선정기준
1) 동화책 선택시 고려사항
2) 동화책 문장구조
3) 동화책 이미지와 상상
4) 내용과의 연관성
3. 좋은 동화책이 가져야할 조건
4. 내용적인 측면에서의 좋은 동화책의 선정기준
5. 동화선정기준

Ⅲ. 결론(나의 견해)
본문
유아들은 동화책을 통해 사랑하는 것을 학습하고 경험이 점진적으로 넓어지고 확장되어지며, 또한 즐거움을 누리게 되며, 창조적인 경험을 위한 자극물을 제공받을 수 있다고 하였다. 특히 감수성이 예민하고 대부분의 행동이 특성 지어지며, 인격이 형성되는 어린시절에 접하는 동화교육의 목적은 유아들에게 어떠한 언어적인 능력을 얻게 한다기보다는 그들의 삶에 영향을 주어 유아가 장래에 밝고 긍정적인 삶의 태도를 형성하는데 중요한 역할을 한다. 그렇다면 이러한 측면에서 영유아의 특성을 고려한 동화책 선정기준은 어떻게 되는지 살펴보도록 하자.

Ⅱ. 본론
1. 영유아 발달단계에 맞는 동화책
참고문헌
오영희 외(2001). 동화를 통한 통합교육의 실제: 양서원. 오영희 외(2001). 동화를 통한 통합교육의 실제: 양서원. 이기숙(1992). 유아교육과정. 서울: 교문사. 이영석(1997). 유아교육론. 형설출판사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