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사 주도형의 교수방법과 영유아 주도형의 교수방법에 대해 장단점에 대해 토론을 해보시고, 프로젝트 프로그램에 대해 알기 쉽게 정리해보세요. |
자료다운로드클릭:
교사 주도형의 교수방법과 영유아.hwp ![]() |
목차 |
[영유아교수방법론] 교사 주도형의 교수방법과 영유아 주도형의 교수방법에 대해 장단점에 대해 토론을 해보시고, 프로젝트
프로그램에 대해 알기 쉽게 정리해보세요. Ⅰ. 서론 Ⅱ. 본론 1. 교사 주도형의 교수방법의 종류와 특징 2. 교사 주도형의 교수방법 장단점 1) 장점 2) 단점 3. 영유아 주도형의 교수방법이 종류와 특징 4. 영유아 주도형의 교수방법의 장단점 1) 장점 2) 단점 5. 프로젝트 프로그램 1) 프로젝트 프로그램의 개념 2) 프로젝트 프로그램의 교수학습방법 3) 프로젝트 프로그램의 특징 4) 프로젝트 프로그램의 목적 5) 프로젝트 프로그램의 장단점 |
본문 |
다양한 영유아교수방법의 시도가 이루어지고 있다. 그러나 이러한 교수방법 역시 영유아 교수법의 개발을 위한 다양한
시도라고 할 수 있으며 정해진 정답이 있는 것은 아니다. 그렇다면 구체적으로 대표적인 교수방법인 교사 주도형의 교수방법과 영유아 주도형의
교수방법에 대해 장단점에 대해 살펴보고 프로젝트 프로그램에 대해 조사해 보기로 하자. Ⅱ. 본론 1. 교사 주도형의 교수방법의 종류와 특징 교사 주도형 교수방법으로는 대표적으로 4가지가 있다. 첫째는 제시 및 발표 이것은 정보 제공자가 구두 설명, 극화 등의 다양한 방식으로 학습자들에게 정보를 전달하는 방법으로서 주로 정보 제공자에 의해 학습과정이 |
참고문헌 |
김진영/백혜리/최윤정 공저(2005). 유아를 위한 교수-학습방법론. 양서원 영유아 교수방법론, 윤정한 외 공저, 형설출판사, 2008 민성혜 (2008), 영유아 프로그램 개발과 평가, 서울: 양서원 안경숙·정연희 / 프로젝트 접근법의 활용, 다음세대, 1999 |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