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년 4월 29일 화요일

보육과정의 질평가에서 교사-유아, 유아-유아, 교사-부모의 상호작용이 있습니다. 그렇다면 교사-교사의 상호작용에 대해서 토론하세요.

보육과정의 질평가에서 교사-유아, 유아-유아, 교사-부모의 상호작용이 있습니다. 그렇다면 교사-교사의 상호작용에 대해서 토론하세요.
자료다운로드클릭: 보육과정의 질평가에서.hwp
목차
[보육과정] 보육과정의 질평가에서 교사-유아, 유아-유아, 교사-부모의 상호작용이 있습니다. 그렇다면 교사-교사의 상호작용에 대해서 토론하세요.

1. 교사-교사의 상호작용의 중요성

2. 교사-교사의 상호작용을 위한 교사가 갖추어야 할 자질
1) 원만한 인간관계 기술
2) 효율적인 의사소통능력
본문
장단점 및 교육방법, 수업에 대한 세부적인 내용의 정보를 얻어 보다 효과적인 교육이 가능하게 할 수 있는 것이다.
최근 우리사회의 급격한 사회변화와 보육에 대한 변화는 해를 거듭할수록 특별한 관심을 가지고 지도해야 할 아동들이 증가하고 있다. 이러한 측면에서 교사간 협력과 상호작용은 매우 중요하다. 이에 따라 교사와 교사간 상호작용을 위한 기본적인 능력을 살펴보면 아래와 같다.

2. 교사-교사의 상호작용을 위한 교사가 갖추어야 할 자질
1) 원만한 인간관계 기술
교사는 무엇보다도 원만한 인간관계 기술을 가지고 있어야 한다. 교사 및 다른 직원들과 상호협력 관계를 유지해야 할 뿐 아니라
참고문헌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