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년 4월 29일 화요일

아동문학교육에 있어 그림책의 필요성에 대해 약술하시고 그림책을 한권 정하여 그림책을 통하여 수학교육 또는 언어교육을 하기 위해서는 어떠한 방식으로 접근하면 좋은지 작성해 보세요.

아동문학교육에 있어 그림책의 필요성에 대해 약술하시고 그림책을 한권 정하여 그림책을 통하여 수학교육 또는 언어교육을 하기 위해서는 어떠한 방식으로 접근하면 좋은지 작성해 보세요.
자료다운로드클릭: 아동문학교육에 있어 그림책의 필요성.hwp
목차
아동문학교육에 있어 그림책의 필요성에 대해 약술하시고 그림책을 한권 정하여 그림책을 통하여 수학교육 또는 언어교육을 하기 위해서는 어떠한 방식으로 접근하면 좋은지 작성해 보세요.

Ⅰ. 서론

Ⅱ. 본론
1. 그림책의 개념과 특징
2. 아동문학교육에 있어 그림책의 필요성
3. 그림책의 가치
4. 그림책을 한권 정하여 그림책을 통하여 수학교육 또는 언어교육을 하기 위해서는 어떠한 방식으로 접근하면 좋은지 작성
1) 선정된 그림책(배고픈 애벌레)
2) 해당 그림책의 줄거리
3) 수학교육내용
4) 수학교육의 접근방안

Ⅲ. 결론
본문
그리고 어린 유아일수록 공부로서가 아닌 즐거운 놀이의 하나로써 그림책을 대하게 된다. 따라서 질 좋은 그림책은 아주 나이 어린 유아에게 즐겁고도 꼭 필요한 놀이감이 될 수도 있다. 그렇다면 이러한 측면에서 아동문학교육에 있어 그림책의 필요성에 대해 살펴보고 그림책을 한권 정하여 그림책을 통하여 수학교육 또는 언어교육을 하기 위해서는 어떠한 방식으로 접근하면 좋은지 서술해 보도록 하자.

Ⅱ. 본론
1. 그림책의 개념과 특징
그림책의 개념에 대해서는 아동문학 전문가들마다 다양한 견해를 제시하는데 Nodelman(1996)은 그림책을 ‘펼친 페이지에 커다란 그림이 들어가 있고 대체로 짤막한 글이 실려 있는, 어린이를 위해 만들어진 짧은 허구적 혹은
참고문헌
그림책의 이해, 현은자, 사계절, 2005 이원수, 아동문학입문, 한길사, 2001 이정환(2000). 수학교육을 위한 그림책 지침서. 사단법인 한국어린이육영회황연희(2007). 문학적 접근을 통한 유아 수학개념분석. 중앙대 사회개발대학원 문연심(2009) 영유아 수학교육. 양서원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