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5월 13일 월요일

Bredekamp와 Rosegrant(1992)가 제시한 교수행동 유형을 기술하고 그중에서 2가지를 선정하여 예문을 제시하시오.


Bredekamp와 Rosegrant(1992)가 제시한 교수행동 유형을 기술하고 그중에서 2가지를 선정하여 예문을 제시하시오.
자료다운로드클릭: 제시한 교수행동 유형.hwp
목차
[영유아교수방법] Bredekamp와 Rosegrant(1992)가 제시한 교수행동 유형을 기술하고 그중에서 2가지를 선정하여 예문을 제시하시오.

1. 영유아의 교수행동

2. Bredekamp와 Rosegrant(1992)가 제시한 교수행동 유형

3. Bredekamp와 Rosegrant(1992)가 제시한 교수행동 유형과 예문제시
1) 인정하기(acknowledge)
2) 모델 보이기(model)
3) 조성하기(facilitate)
4) 지지하기(support)
5) 비계설정하기(scaffold)
6) 함께 구성하기(co-construct)
7) 시범 보이기(demonstrate)
8) 지시하기(direct)

4. 마치며
본문
매일 그 시점에서 어떤 특정 교수활동 또는 유형이 영유아에게 적절한지에 대해 수많은 결정을 내리게 된다. 교사가 영유아와 어떻게 상호작용할 것인지를 결정하는 것은 매우 중요한 교수원리 중 하나이다. 유아교육기관에서의 교사와 영유아가 상호작용할 때 사용하는 교수유형에 관한 연구에 의하면 교사들을 나름대로 자신이 선호하는 교수유형을 가진다.

2. Bredekamp와 Rosegrant(1992)가 제시한 교수행동 유형
교사는 하루일과를 통해 유아의 발달을 촉진하고 학습을 지원하는 역할을 수행해야 한다. 교사는 학습목표와 관련하
참고문헌
문미옥(2009). 영유아교육과정. 서울: 창지사 김옥련․박찬옥. (1990). 유아교육개론. 서울:교육과학사. 이영자, 이기숙, 이정옥 저, 유아교수학습방법, 창지사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