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5월 26일 일요일

조직에서의 다면평가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조직에서의 다면평가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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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인적자원관리] 조직에서의 다면평가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1. 다면평가의 개념과 정의

2. 다면평가의 특징

3. 다면평가의 효과

4. 다면평가의 문제점

5. 다면평가의 구성요소

6. 다면평가의 운영방안
본문
자기평가
자신 스스로 업무성과, 업무능력, 업무자질, 업무태도 등을 평가한다. 자신의 성과를 동료나 상사평가를 종합해 스스로 평가할 수 있다.

2. 다면평가의 특징
지금까지 대부분의 인사 평가는 상사가 부하에 대한 평가권을 독점하고 있는 상태였다. 그 결과 평가의 일관성 및 명확한 상하 관계의 유지 등 긍정적인 측면도 있지만, 주관적인 평가가 이루어지는 등 평가의 납득성을 저해하는 문제점도 나타나고 있다. 예를 들면 상사가 부하 사원을 능력보다는 상황(승진 시기 등)이나 연고에 얽매여 관대하게 또는 가혹하게 평가하는 등 목적 고과나
참고문헌
이재훈, 인적자원의 이해와 활용, 경문사, 2006 신영상, 조직관리, 대영문화사, 2003 유종해, 현대조직관리, 박영사, 2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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