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직에서의 다면평가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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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
[인적자원관리] 조직에서의 다면평가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1. 다면평가의 개념과 정의 2. 다면평가의 특징 3. 다면평가의 효과 4. 다면평가의 문제점 5. 다면평가의 구성요소 6. 다면평가의 운영방안 |
본문 |
자기평가 자신 스스로 업무성과, 업무능력, 업무자질, 업무태도 등을 평가한다. 자신의 성과를 동료나 상사평가를 종합해 스스로 평가할 수 있다. 2. 다면평가의 특징 지금까지 대부분의 인사 평가는 상사가 부하에 대한 평가권을 독점하고 있는 상태였다. 그 결과 평가의 일관성 및 명확한 상하 관계의 유지 등 긍정적인 측면도 있지만, 주관적인 평가가 이루어지는 등 평가의 납득성을 저해하는 문제점도 나타나고 있다. 예를 들면 상사가 부하 사원을 능력보다는 상황(승진 시기 등)이나 연고에 얽매여 관대하게 또는 가혹하게 평가하는 등 목적 고과나 |
참고문헌 |
이재훈, 인적자원의 이해와 활용, 경문사, 2006 신영상, 조직관리, 대영문화사, 2003 유종해, 현대조직관리, 박영사, 200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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