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인터넷, 스마트폰, 텔레비전이 아동발달에 미치는 영향을 신체운동발달, 지능발달, 지각발달, 언어발달, 성격발달 의 측면에서 긍정적인 영향과 부정적인 영향으로 나누어 서술 |
자료다운로드클릭:
컴퓨터, 인터넷, 스마트폰, 텔레비전.hwp ![]() |
목차 |
[아동발달] 컴퓨터, 인터넷, 스마트폰, 텔레비전이 아동발달에 미치는 영향을 신체운동발달, 지능발달, 지각발달,
언어발달, 성격발달 의 측면에서 긍정적인 영향과 부정적인 영향으로 나누어 서술하시오. 1. 들어가며 2. 컴퓨터, 인터넷, 스마트폰, 텔레비전이 신체운동발달에 미치는 영향(긍정적인 영향과 부정적인 영향) 3. 컴퓨터, 인터넷, 스마트폰, 텔레비전이 지능발달에 미치는 영향(긍정적인 영향과 부정적인 영향) 4. 컴퓨터, 인터넷, 스마트폰, 텔레비전이 지각발달에 미치는 영향(긍정적인 영향과 부정적인 영향) 5. 컴퓨터, 인터넷, 스마트폰, 텔레비전이 언어발달에 미치는 영향(긍정적인 영향과 부정적인 영향) 6. 컴퓨터, 인터넷, 스마트폰, 텔레비전이 성격형성에 미치는 영향(긍정적인 영향과 부정적인 영향) |
본문 |
자녀에게 컴퓨터, 인터넷, 스마트폰, 텔레비전 등을 보게 하는 부모는 이런 놀이가 아동발달에 미치는 가치와 가능성을
발견하지 못하기 쉽고 이로 인해 아이의 다양한 사고력과 신체운동발달을 저해할 수 있다. 또한 대다수의 아동들은 컴퓨터, 인터넷, 스마트폰, 텔레비전 등 앞에 앉아 놀이를 대신하여 많은 시간을 허비하게 되는 셈이다 이로 인해 신체운동활동을 통해 개개인의 경험능력을 상실케하여 아이들을 일정한 방향으로 획일화시키는 문제점을 낳고 있다. 3. 컴퓨터, 인터넷, 스마트폰, 텔레비전이 지능발달에 미치는 영향(긍정적인 영향과 부정적인 영향) 컴퓨터, 인터넷, 스마트폰, 텔레비전 등 시청을 통해 아동은 여러 정보들을 접하게 되며, 특히 교육프로그램을 시청한 아동의 경우 어휘획득, |
참고문헌 |
조복희, 아동발달의 이해, 교육과학사, 1995 정옥분, 아동발달의 이론, 학지사, 2003 |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