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유아기 언어발달이론 중 학습이론과 생득이론, 상호작용이론을 표로 작성비교 자신이 동의하는 이론과 그 이유를 기술하세요. |
자료다운로드클릭:
영유아기 언어발달이론.hwp ![]() |
목차 |
영유아기 언어발달이론 중 학습이론과 생득이론, 상호작용이론을 표로 작성비교 자신이 동의하는 이론과 그 이유를
기술하세요. 1. 학습이론과 생득이론, 상호작용이론 표로 비교 2. 자신이 동의하는 이론과 그 이유 |
본문 |
그러나 학습자의 자기지시와 환경과의 상호작용에서는 자기 효능감이 중요하나 한계를 가진 학급상황에서 개개 학습자의 자기규제체제와 효능감을 발달시키기는 어려운 일이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Bandura는 환경적인 힘이 어떻게 작용하는가에 대해 상당한 공헌을 하였다. 또 학교 교육을 위한 중요한 공헌은 강화와 처벌에 대한 자세한 기술 부분이다. 처벌이나 처벌의 부재는 대리적 강화와 마찬가지로 작용하며, 둘 다 실제 교실 상황에서 나타난다. 아마도 이론의 가장 중요한 공헌은 매스미디어로부터 학습되는 행동과 태도의 범위를 명확히 규정해 냈다는 점일 것이다. 사회에서 증가되는 폭력과 공격성의 표출이 사회학습 이론에서 설명된 관찰학습 개념으로 설명되어진다 |
참고문헌 |
이용남 외, 신교육 심리학, 학지사, 2004 이인정 외, 인간행동과 사회환경, 나남, 2006 정옥분, 아동발달의 이론, 학지사, 2003 |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