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5월 16일 목요일

영유아기 언어발달이론 중 학습이론과 생득이론, 상호작용이론을 표로 작성비교 자신이 동의하는 이론과 그 이유를 기술하세요.


영유아기 언어발달이론 중 학습이론과 생득이론, 상호작용이론을 표로 작성비교 자신이 동의하는 이론과 그 이유를 기술하세요.
자료다운로드클릭: 영유아기 언어발달이론.hwp
목차
영유아기 언어발달이론 중 학습이론과 생득이론, 상호작용이론을 표로 작성비교 자신이 동의하는 이론과 그 이유를 기술하세요.

1. 학습이론과 생득이론, 상호작용이론 표로 비교

2. 자신이 동의하는 이론과 그 이유
본문
그러나 학습자의 자기지시와 환경과의 상호작용에서는 자기 효능감이 중요하나 한계를 가진 학급상황에서 개개 학습자의 자기규제체제와 효능감을 발달시키기는 어려운 일이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Bandura는 환경적인 힘이 어떻게 작용하는가에 대해 상당한 공헌을 하였다. 또 학교 교육을 위한 중요한 공헌은 강화와 처벌에 대한 자세한 기술 부분이다. 처벌이나 처벌의 부재는 대리적 강화와 마찬가지로 작용하며, 둘 다 실제 교실 상황에서 나타난다. 아마도 이론의 가장 중요한 공헌은 매스미디어로부터 학습되는 행동과 태도의 범위를 명확히 규정해 냈다는 점일 것이다. 사회에서 증가되는 폭력과 공격성의 표출이 사회학습 이론에서 설명된 관찰학습 개념으로 설명되어진다
참고문헌
이용남 외, 신교육 심리학, 학지사, 2004 이인정 외, 인간행동과 사회환경, 나남, 2006 정옥분, 아동발달의 이론, 학지사, 2003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