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5월 16일 목요일

현재 현장에서는 다양한 언어교육이 실행되고 있습니다. 그 중 동화를 기초로 하여 언어활동이 이루어지고 있는데 내가 교사라면 동화를 가지고 어떻게 활용할 것인지 자신의 견해를 자세히 적어주시기 바랍니다.

현재 현장에서는 다양한 언어교육이 실행되고 있습니다. 그 중 동화를 기초로 하여 언어활동이 이루어지고 있는데 내가 교사라면 동화를 가지고 어떻게 활용할 것인지 자신의 견해를 자세히 적어주시기 바랍니다.


현재 현장에서는 다양한 언어교육이 실행되고 있습니다. 그 중 동화를 기초로 하여 언어활동이 이루어지고 있는데 내가 교사라면 동화를 가지고 어떻게 활용할 것인지 자신의 견해
자료다운로드클릭: 현재 현장에서는 다양한 언어교육.hwp
목차
[아동문학] 현재 현장에서는 다양한 언어교육이 실행되고 있습니다. 그 중 동화를 기초로 하여 언어활동이 이루어지고 있는데 내가 교사라면 동화를 가지고 어떻게 활용할 것인지 자신의 견해를 자세히 적어주시기 바랍니다.

1. 해당 동화책 소개 및 내용

2. 수업활동 주제망

3. 동화책 활동계획안

4. 그림동화책을 활용한 체험활동 계획안
본문
○ 두 팀으로 나누어 앉는다.
○ 준비된 자료를 보며 어떤 게임을 할 수 있을지 알아본다.
• (긴 비닐터널개, 유니바 2개, 융판, 터치벨)을 보면서 어떤 게임을 할 수 있을지 방법을 알아본다.
○ 게임 방법을 결정한다.
• 연습게임후 방법을 정한다.
• 긴 터널 2개를 놓아 주는 친구들은 어떻게 자리를 놓아 주어야 할까?
• 긴 터널을 잡아주지 못하면 어떤 일이 벌어질까? 유니바는 어떻게 뛰어 넘나요?
• 안전약속을 알아본다.
○ 게임을 실시한다.
참고문헌
이영자, 이기숙, 이정욱(2003). 유아교수학습방법. 서울: 창지사. 이차숙 (2006). 유아 언어 교육의 이론과 실제. 서울: 학지사. 대니얼 그리포 / 앨리, 우리 같이 놀래?, 비룡소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