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선택활동을 위한 교실내의 흥미영역을 3가지 이상 적으시오 |
자료다운로드클릭:
자유선택활동.hwp ![]() |
목차 |
1. 자유선택 활동의 교육적 기능과 의의 2. 자유선택활동을 위한 환경구성 3. 실내 흥미영역의 구성 4. 흥미영역별 교육적 의의와 자료 1) 쌓기영역 2) 역할영역 3) 미술영역 4) 언어영역 |
본문 |
교구장을 분리대로 하여 각 놀이 영역의 공간을 경계, 구획지은 공간 구성이 바람직하다고 했다. 다시 말해서 활동실의
공간구성은 크게 개방된 단순한 공간보다는 개별적이고 소집단으로 활동할 수 있고 다른 영역의 소음을 통제할 수 있는 여러 영역으로 구분된 공간이
이상적이라고 할 수 있다. 3. 실내 흥미영역의 구성 흥미 영역을 교실에 배치 할 때 염두에 두어야 할 원리에 대하여 데커와 데커(Decker & Decker)는 네 가지 영역으로 구분하여 설명하고 있다. (1) 조용하고 건조한 곳 : 책 보기, 듣기, 이야기 나누기, 동화, 동시, 쓰기, 게임 및 소집단 활동 등 |
참고문헌 |
신옥순(1995). 유아교육학개론. 학지사 서영숙, 김경혜(2000). 영유아보육론. 양서원 임재택(1996). 현대유아교육개론. 양서원 |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