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유아 교실에서 지속적으로 이루어지는 기본생활과 관련된 기본생활습관(인사하기, 예절, 절제, 약속, 양보 등)에 대한 활동계획안을 작성하시오. |
자료다운로드클릭:
영유아 교실에서 지속적으로 이루어지는.hwp ![]() |
목차 |
[영유아교수방법] 영유아 교실에서 지속적으로 이루어지는 기본생활과 관련된 기본생활습관(인사하기, 예절, 절제, 약속,
양보 등)에 대한 활동계획안을 작성하시오. 1. 기본생활습관교육의 의미 2. 기본생활습관교육의 중요성 3. 표준보육과정의 기본생활습관의 성격 4. 기본생활과 관련된 기본생활습관(인사하기, 예절, 절제, 약속, 양보 등)에 대한 활동계획안 1) 지도목표 2) 추진방침 3) 기본생활습관 수준별 지도내용 4) 기본생활교육(질서) 활동계획안 |
본문 |
어린이들의 삶의 과정에서 당면하게 되는 모든 직분을 수행 해 나갈 수 있도록 정신과 기능을 길러주는 것을 말한다. 한
사람이 배워야 할 삶의 기본이 되는 것은 자기 자신에 대해 관리하는 영역과 타인과의 관계를 맺는 영역으로 나눌 수 있다. 2. 기본생활습관교육의 중요성 ‘세 살 버릇이 여든까지 간다.’는 말은 유아기의 기본생활습관 형성의 중요성을 강조하는 매우 의미 있는 말로 어렸을 때의 습관은 한 개인의 일생을 좌우한다는 뜻이다. 작은 버릇이 쌓여 습관을 만들고 습관은 다시 인간의 인격을 형성하며 이 습관은 거의 평생을 유지한다고 볼 수 있다. 기본생활습관 형성은 유아기 때 거의 이루어지므로 유아들에게 유치원 교육 과정을 통해 일찍부터 또래집단이라는 |
참고문헌 |
영유아를 위한 교재, 교구 연구 및 지도 (양서원/ 이대균 외) 임미혜(2008) 표준보육과정에 기초한 영유아보육과정, 학현사 |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