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년 2월 23일 월요일

평생교육프로그램 개발에 있어서 요구분석에 대해서 설명하고 요구분석이 지니고 있는 중요성과 유용성에 대해서 논의해 보자.

 [경영학과] 레스토랑에있어서의스트레스관리에관한연구_hwp_01_.gif[경영학과] 레스토랑에있어서의스트레스관리에관한연구_hwp_02_.gif[경영학과] 레스토랑에있어서의스트레스관리에관한연구_hwp_03_.gif[경영학과] 레스토랑에있어서의스트레스관리에관한연구_hwp_04_.gif[경영학과] 레스토랑에있어서의스트레스관리에관한연구_hwp_05_.gif 

평생교육프로그램 개발에 있어서 요구분석에 대해서 설명하고 요구분석이 지니고 있는 중요성과 유용성에 대해서 논의해 보자.
자료다운로드클릭: 평생교육프로그램 개발에 있어서 요구분석.hwp
목차
[평생교육 프로그램 개발론] 평생교육프로그램 개발에 있어서 요구분석에 대해서 설명하고 요구분석이 지니고 있는 중요성과 유용성에 대해서 논의해 보자.

1. 평생교육의 필요성

2. 평생교육프로그램 개발에 있어서 요구분석의 개념

3. 요구 분석의 목적

4. 요구분석이 지니고 있는 중요성과 유용성

5. 평생교육프로그램 개발에 있어서 요구분석방법
1) 조사연구
2) 면접법
3) 델파이기법
4) 결정적 사건분석법
5) 대화와 집단토의

6. 요구 분석의 작업 절차 및 여과 과정
1) 요구 분석의 작업 절차
2) 요구 분석의 여과

7. 마치며(나의견해)
본문
그러나 학교교육은 급변하는 환경에 대응하는 교육적 수요를 모두 다 충족시키지 못하기 때문에 학교 외 교육기관을 통해서라도 다양한 학습기회를 제공해 줄 필요가 있다. 특히 새로운 직업의 출현, 새로운 지식의 계속적인 생성과 빠른 보급, 지식과 기술의 갱신능력이 증가함에 따라 평생학습의 필요성은 더욱더 증가되고 있다. 이와 같은 직업 환경 변화에 대처하기 위해서는 먼저 적성과 능력을 발견할 수 있도록 모든 학생들에게 기초적 직업교육을 강화할 필요가 있다

2. 평생교육프로그램 개발에 있어서 요구분석의 개념
요구란 현지의 상태와 바라는 기준과의 차이를 의미하며, 요구분석이란 목적과 현재 상태 또는 이상과 실제 간의 차이를 규명하고 비교하는 연구를 말한다.
특히 평생교육프로그램 개발에 있어서 요구분석이란 현재 상태와 원하는 이상적 상태간의 간극으로 인한 격차를 분석하고, 불균형과
참고문헌
오혁진 저 “평생교육경영학” 학지사, 2006 정무성 “사회복지 프로그램 개발론” 학현사, 2007 권두승(1997),「평생교육론」, 교육과학사.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