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년 2월 23일 월요일

IEP 목표를 삽입한 가정연계 활동지 작성

 [경영학과] 레스토랑에있어서의스트레스관리에관한연구_hwp_01_.gif[경영학과] 레스토랑에있어서의스트레스관리에관한연구_hwp_02_.gif[경영학과] 레스토랑에있어서의스트레스관리에관한연구_hwp_03_.gif[경영학과] 레스토랑에있어서의스트레스관리에관한연구_hwp_04_.gif[경영학과] 레스토랑에있어서의스트레스관리에관한연구_hwp_05_.gif 

IEP 목표를 삽입한 가정연계 활동지 작성
자료다운로드클릭: iep 목표를 삽입한 가정연계 활동지 작성.hwp
목차
IEP 목표를 삽입한 가정연계 활동지 작성

1. IEP의 개념

2. 가정연계활동 작성과정과 구체적인 내용
1) 1단계
장애유아의 특성 및 발달목표 판별

2) 2단계
일일 주요활동과 IEP 목표의 대비

3) 3단계
일과 내에서 IEP 목표 수행하기 위한 수행도표 작성

4) 4단계
일과 내 활동 수정방법과 IEP 목표 삽입 대비

3. 가정연계활동 작성방법

4. 가정연계 활동 및 방법사례 및 계획제시(인지, 사회성, 소근육발달)
1) 사회성영역
2) 인지영역
3) 소근육영역
본문
IEP 과정에 참석하는 팀구성원(예: 일반교사, 특수교사, 부모, 특수교육보조원)들이 집과 학교 안에서의 활동 및 일상생활과 같은 자연환경에서 평가할 것이 권고되고 있다. 부모를 포함한 팀구성원은 평가를 통해 학교, 가정의 일과 안에서 가르쳐야 할 기능적 기술에 대해 결정한다.

3) 3단계
일과 내에서 IEP 목표 수행하기 위한 수행도표 작성
가르쳐야 할 기술이 결정되면 장기 목적을 기술한다. 장기 목적은 유아의 장단점을 고려한 1년간의 교육 방향을 의미한다. 연간 장기 목적을 설정할 때에는 1년 후의 성취 정도를 정확히 알기 어렵기 때문에 유아의 과거 성취정도, 현행수준, 유아의 선호도, 장기 목적의 실제적인 유용성, 유아가 필요한 영역에 우선순위,
참고문헌
조윤경, 안예도 (1992). 가정방문지도의 이론과 실제. 서울: 서울장애 인종합복지관 조윤경, 홍은주 (2005). 우리 함께 해요: 장애유아 통합교육의 실제. 서울: 창지사 한국장애아통합실천연구회 (2004). 장애유아 개별화교육프로그램의 이 론과 실제. 2004 하계 워크숍 교재.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