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년 2월 23일 월요일

본인이 교사라면 현장에서 생활주제와 연령을 고려하여 연간 부모교육 프로그램을 어떻게 실시할 것인지 계획을 세우고 부모교육 유형 중 세부계획안을 작성하시오.

 [경영학과] 레스토랑에있어서의스트레스관리에관한연구_hwp_01_.gif[경영학과] 레스토랑에있어서의스트레스관리에관한연구_hwp_02_.gif[경영학과] 레스토랑에있어서의스트레스관리에관한연구_hwp_03_.gif[경영학과] 레스토랑에있어서의스트레스관리에관한연구_hwp_04_.gif[경영학과] 레스토랑에있어서의스트레스관리에관한연구_hwp_05_.gif 

본인이 교사라면 현장에서 생활주제와 연령을 고려하여 연간 부모교육 프로그램을 어떻게 실시할 것인지 계획을 세우고 부모교육 유형 중 세부계획안을 작성하시오.
자료다운로드클릭: 본인이 교사라면 현장에서 생활주제.hwp
목차
본인이 교사라면 현장에서 생활주제와 연령을 고려하여 연간 부모교육 프로그램을 어떻게 실시할 것인지 계획을 세우고 부모교육 유형 중 세부계획안을 작성하시오.

1. 부모교육의 개념

2. 부모교육 계획구성방안

3. 부모교육의 참여도를 높이는 방법

4. 부모교육의 필요성

5. 생활주제와 연령을 고려한 연간 부모교육계획

6. 세부계획안

7. 마치며
본문
정보를 서로 나누는 기회를 제공하여, 유아의 성장 및 발달 뿐 아니라 가정의 안정에도 기여한다. 유아의 발달과정 중 유아기에서 유아교육기관과 가정은 아동발달에 결정적으로 중요한 역할을 수행한다. 부모들은 부모교육을 통하여 유아의 성장 발육에 관한 원리나, 유아의 특성 및 유아의 요구를 이해하고 학습할 수 있는 기회를 갖게 된다. 자녀 교육에 따른 충분한 지식과 그 방법을 터득하게 되어 부모가 자녀 교육에 대한 신념과 안정감을 갖게 된다. 부모교육을 통해 얻은 지식과 능력을 실제 유아교육 분야에 활동할 수 있는 기회도 갖게 된다. 아무리 좋은 설비와 환경을 갖춘 유아교육기관에서 교육을 받는다고 하더라도 유아교육기관과 부모의 일관된 행동이 불가능하다면 그 결과의 만족은 어려워진다. 부모교육은 가정과 유아 교육기관의 원만한 관계를 갖고, 부모와 교사의 지도방향이 일치되어 일관성 있는 교육을 할 수 있게 한다.


5. 생활주제와 연령을 고려한 연간 부모교육계획
참고문헌
장명화, 부모교육론, 영민, 2007. 정옥분, 정순화, 부모교육. 학지사, 2007. 조혜경 외, 보육학개론, 창지사, 2006.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