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년 2월 23일 월요일

에릭슨의 성격발달 8단계중 자신의 단계에 해당되는 시기까지의 성장과정을 단계별 발달의 특성을 연계하여 정리하시기 바랍니다.

 [경영학과] 레스토랑에있어서의스트레스관리에관한연구_hwp_01_.gif[경영학과] 레스토랑에있어서의스트레스관리에관한연구_hwp_02_.gif[경영학과] 레스토랑에있어서의스트레스관리에관한연구_hwp_03_.gif[경영학과] 레스토랑에있어서의스트레스관리에관한연구_hwp_04_.gif[경영학과] 레스토랑에있어서의스트레스관리에관한연구_hwp_05_.gif 

에릭슨의 성격발달 8단계중 자신의 단계에 해당되는 시기까지의 성장과정을 단계별 발달의 특성을 연계하여 정리하시기 바랍니다.
자료다운로드클릭: 에릭슨의 성격발달 8단계중 자신의 단계.hwp
목차
[인간행동과 사회환경] 에릭슨의 성격발달 8단계중 자신의 단계에 해당되는 시기까지의 성장과정을 단계별 발달의 특성을 연계하여 정리하시기 바랍니다.

Ⅰ. 서론

Ⅱ. 본론
1. 에릭슨의 이론의 기본개념
2. 에릭슨 이론의 특징
3. 에릭슨의 에릭슨의 성격발달 8단계와 특징
4. 에릭슨의 성격발달 8단계중 자신의 단계에 해당되는 시기까지의 성장과정을 단계별 발달의 특성을 연계하여 정리

Ⅲ. 결론
본문
내가 사회구성원으로서 가치있는 인물이 되도록 그 직무와 역할에 충실해야겠다고 생각해 본다. 그리고 무언가 사회에서 도움이 될 만한 봉사활동을 시작하거나 남들과 함께 할 수 있는 동호회 생활을 통해 성취감을 느껴야 할 것으로 보인다. 예를 들면 등산, 마라톤과 같은 스포츠 생활을 통해 건전한 신체를 육성하고 자신의 한계를 체험함과 동시에 다양한 성취감을 맞볼 수 있도록 노력해야 겠다. 또한 자신보다는 타인을 다양한 자선활동이나 나눔의 징검다리가 되어 사회보탬이 되는 인물이 되어야겠다고 생각한다.

Ⅲ. 결론
위에서 살펴본 바와 같이 에릭슨은 성장과정에 따라 일정한 발달과업이 있으며 이러한 발달과업의 올바른 극복을 통해 한 인간이 완성되고 성장할 수 있다고 보았다. 해당 이론을 살펴보면서 어느 정도 공감가는 부분이 많이 있었으며 이를 통해 나의
참고문헌
김영란, 인간행동과 사회환경, 박문각, 2008 송명자(1995). 발달심리학. 학지사. 김제한, 발달심리학, 서울 : 양서원, 1998. 유안진(2002), 아동발달의 이해, 문음사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