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년 2월 23일 월요일

65세이상의 성인에게 필요한 교육내용과 그들이 고민하는 문제, 발달과업을 제시하시오.

 [경영학과] 레스토랑에있어서의스트레스관리에관한연구_hwp_01_.gif[경영학과] 레스토랑에있어서의스트레스관리에관한연구_hwp_02_.gif[경영학과] 레스토랑에있어서의스트레스관리에관한연구_hwp_03_.gif[경영학과] 레스토랑에있어서의스트레스관리에관한연구_hwp_04_.gif[경영학과] 레스토랑에있어서의스트레스관리에관한연구_hwp_05_.gif 

65세이상의 성인에게 필요한 교육내용과 그들이 고민하는 문제, 발달과업을 제시하시오.
자료다운로드클릭: 65세이상의 성인에게 필요한 교육내용.hwp
목차
[성인학습 및 상담] 65세이상의 성인에게 필요한 교육내용과 그들이 고민하는 문제, 발달과업을 제시하시오.

Ⅰ. 서론

Ⅱ. 본론
1. 노년기의 개념
2. 65세 이상의 성인에게 필요한 교육내용
1) 65세이상의 성인에게 필요한 공통적인 교육내용
2) 성별에 따른 65세이상의 성인에게 필요한 교육내용
3) 경제활동 및 재사회화를 위한 교육
3. 65세이상의 성인의 성격적 특징
4. 그들이 고민하는 문제
1) 우울증
2) 경제적 빈곤문제
3) 건강상의 문제(치매)
4) 건강 약화와 보호문제
5. 발달과업

Ⅲ. 결론(나의 견해)
본문
성인학습은 자신의 실제 생활에서 느껴지는 필요성과 욕구가 중심이 된다. 즉 성인학습이야 말로 실생활 가운데서 당면한 자신의 현재 문제해결에 초점이 맞추어진 학습활동이라고 할 수 있다. 일반적으로 학교교육이 미래를 위한 준비의 성격이 강한 데 비해 성인학습은 현재에 초점을 맞추어 실생활에서 일어나는 문제를 해결하고 개인의 요구를 충족시키기 위해 실제 생활을 중심으로 학습자의 필요와 요구에 따라 실시되는 교육이라고 말할 수 있다.

Ⅱ. 본론
1. 노년기의 개념
노년기란 65세부터 죽음에 이르기까지 인생의 마지막 단계로서 신체적 능력의 쇠퇴와 사회적 관계의 축소 그리고 사회경제적 지위의 하락과 같은 쇠퇴가 일어나는 시기이다. 일반적으로 노년기는 “65세부터 죽음에 이르기까지 인생의 마지막 단계로서 신체적 능력의 쇠퇴와 사회적 관계의 축소 그리고 사회경제적 지위의 하락과
참고문헌
한상길, 성인평생교육, 양서원, 2005 김동위, 성인교육학, 교육과학사, 2006 최순남(1996). 현대노인복지론. 한신대학교 출판부. 최일섭․최성재(1996). 사회문제와 사회복지. 서울 : 나남출판사.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