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의 사회적 책임(CSR)을 실천하고 있는 기업의 사례를 조사하시오. |
자료다운로드클릭:
기업의 사회적 책임.hwp ![]() |
목차 |
[마케팅관리론] 기업의 사회적 책임(CSR)을 실천하고 있는 기업의 사례를 조사하시오. 1. 기업의 사회적 책임(CSR)의 필요성 2. 기업의 사회적 책임(CSR) 3. 기업 사회적 책임의 중요성 4. 기업의 사회적 책임(CSR)을 실천하고 있는 기업의 사례조사 1) 경영방침 2) 사회공헌활동 5. 마치며 |
본문 |
담당하는 분야이지만 이제는 기업의 참여를 인정하고 있을 뿐 아니라 효율성과 창의성을 접목시킬 수 있다는 점에서 환영을
받고 있고 개개인의 다양한 요구를 수렴하기 위해 기업이 정부와 다른 입장에서 공공문제에 접근하는 것이 필요하며 이러한 다원성이 사회전체의 후생을
향상에 크게 기여한다. 기업의 사회공헌 확대는 기업의 영향력 증대에 따른 사회적 저항을 완화시키며 사회와 기업 모두 인간성을 회복하도록 하는데
있다. 기업이 사회공헌활동을 행하는 것은 생존을 위한 적극적인 투자로 볼 수 있는데, 사회가 황폐해지면 기업의 생존 자체가 불가능하기 때문이다.
2. 기업의 사회적 책임(CSR) 기업의 사회적 책임은 크게 세 가지로 분류할 수 있다. 첫째, 기업의 유지, 발전에 대한 책임이다. 가장 본질적이며 1차적인 이 책임의 완수 없이는 뒤에 나올 책임을 질 수 없다. 끊임없고 안정적 |
참고문헌 |
최인철(2006), 기업의 사회적 책임 : 논의동향과 대응방안, 삼성경제연구소. 신유근 (2007). 『사회중시경영』. 서울: 경문사. 김성수, 2006, 21세기 윤리경영론 - 이론과 사례 |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