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신이 살고있는 지역 청소년 자원(인구, 기관, 프로그램에 대해 이해하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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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
[청소년복지론] 자신이 살고있는 지역 청소년 자원(인구, 기관, 프로그램에 대해 이해하기) 1. 자신에게 귀감이 되었던 명언 2. 현재 살고 있는 지역 2010년~2013년(현재)까지 청소년의 수를 조사하시오. 3. 인접 청소년기관에서 실시하는 청소년관련 프로그램이 어떤 것이 있는지 조사하고 프로그램명과 내용을 작성하시오. 4. 2번과 3번을 참고하여 인접기관에 추가되었으면 하는 청소년 프로그램과 그 이유에 대해서 작성하시오. 5. 자신이 생각하는 청소년 복지를 실천하는 방법에 대해 기술하시오. |
본문 |
따라서 이러한 문제점을 해결하기 위해서는 지역사회에서 주기적으로 청소년의 인성을 회복할 수 있는 인성교육프로그램을
설계하고 진행해야 할 것이다. 특히 공교육이 크게 흔들리는 지금의 시점에서 아이들이 올바르게 성장할 수 있는 방법은 체계적인 인성교육프로그램의
제공을 통해 바른 인재육성이 무엇보다도 중요하다고 생각된다. 따라서 지역사회에서는 청소년 프로그램으로 "인성교육" 프로그램을 도입하여 아이들의 인성프로그램을 확대시킬 필요가 있다고 생각한다. 5. 자신이 생각하는 청소년 복지를 실천하는 방법에 대해 기술하시오. 그동안 우리나라에서 국가정책의 우선순위에서 청소년 복지는 많이 소외되어 온 것이 사실이다. 따라서 이러한 문제를 개선하기 위해서는 기성세대들의 청소년에 대한 인식변화와 이들에 대한 관심이 무엇보다도 필요하다 |
참고문헌 |
노혁, 청소년 복지론, 교육과학사, 2010 임상록, 고명수, 구승신 외, 청소년 복지론, 학지사, 2010 김영지․이용교․안재희(2001). 청소년 권리신장 정책프로그램 활성화 방안 연구. 서울: 한국청소년개발원. 김영지․이용교․안재희(2001). 청소년이 세상을 바꾼다Ⅰ․Ⅱ - 청소년 자치활동 길잡이 [이론편․사례편]. 서울 : 한국청소년개발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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