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에서 자극물을 제시하는 방법에 따라 소비자에게 높은 수준의 주의를 유발할 수 있다. 여러분에게 주의를 크게 유발시킨 광고를 선택하고 어떤 이유에서 그 광고에 주의를 기울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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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
[소비자심리학] 광고에서 자극물을 제시하는 방법에 따라 소비자에게 높은 수준의 주의를 유발할 수 있다. 여러분에게
주의를 크게 유발시킨 광고를 선택하고 어떤 이유에서 그 광고에 주의를 기울였는지 설명하시오. 1. 현대사회 광고의 영향력 2. 주의를 크게 유발시킨 광고사례분석 3. 해당 광고 속의 광고전략과 소비자 지각과정 4. 해당광고의 소비자지각과정 및 광고전략 5. 마치며 |
본문 |
여성이 와이셔츠 하나를 걸치고 허벅지와 속살을 부각시킴과 동시에 키스라는 자극적인 용어를 바탕으로 자사의 소주를 소비해
달라고 홍보하는 광고물을 볼 수 있다. 이 광고에서 사용된 광고기법은 성적 소구광고기법으로서 흔히 아름답고 섹시한 여성가수를 매개체로 이용하여
제품을 홍보하고 남자들의 호기심을 유발시킴과 동시에 이를 통해 성적인 매개체로서 상품과 여성을 이입시켜 홍보효과를 극대화 하고 있음을 볼 수
있다. 3. 해당 광고 속의 광고전략과 소비자 지각과정 광고란 광고주가 자신의 재화나 서비스의 판매를 목적으로 하거나 또는 광고 수신자가 자신이 의도하는 방향으로 반응토록 하기 위해 금전적 투자를 통해 자신의 메시지를 널리 알리는 비 대면적 의사전달의 한 형태이다. 광고의 주목적은 상품을 파는 것이지만 상품만 파는 것이 아니라 상품과 함께 가치, |
참고문헌 |
이명천, 김요한, 광고학개론, 서울 : 커뮤니케이션북스 김재휘, 광고와 심리, 한국방송공사 신강균, 성공하는 광고의 숨은 심리, 컴 온 북스 이종호, 광고론, 경문사, 200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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