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10월 24일 목요일

대상영속의 개념에 대해 알아보고 주변에서 대상 영속성의 상황을 관찰하여 관찰내용을 적으시오.

대상영속의 개념에 대해 알아보고 주변에서 대상 영속성의 상황을 관찰하여 관찰내용을 적으시오.
자료다운로드클릭: 대상영속의 개념.hwp
목차
[언어지도] 대상영속의 개념에 대해 알아보고 주변에서 대상 영속성의 상황을 관찰하여 관찰내용을 적으시오.

1. 대상영속성의 개념

2. 대상영속성 개념의 발달
1) 1단계 : 0~2개월
2) 2단계 : 1~4개월
3) 3단계 : 4~8개월
4) 4단계 : 8~12개월
5) 5 단계 : 12~18개월
6) 6 단계 : 18~24개월

3. 대상 영속성의 상황관찰과 관찰내용
본문
사물이나 사물의 상에 대한 내적 표상이 모두 가능하게 된다. 감각운동기 말에 가서야 모든 사물들은 자신과 분리되어 있으며 영속적으로 존재한다는 것을 이해하게 된다. 나아가 여아는 자신이 독립된 개체로서 수많은 대상물 중에 하나임을 깨닫게 된다.
- 성숙된 대상 영속성 개념 형셩, 장난감을 담요속에서 베개아래에 놓으면 담요를 치운후 베개아래서 찾음.

3. 대상 영속성의 상황관찰과 관찰내용
대상 영속성이란 물체 혹은 대상이 시야에서 사라져도 그 물체는 계속 존재한다고 믿는 능력이다. 이러한 대상 영속성은 태어날 때부터 생기는 것이 아니고 태어나서 10 ~ 11개월의 기간을 거쳐 점차 성숙하면서
참고문헌
이승복 역(2001). 언어발달. 시그마프레스. 이현진, 박영신, 김혜리 공역(2001). 언어발달. 시그마프레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