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유아의 일상생활경험과 국가수준 교육과정을 적절히 통합할 수 있는 방안을 제시하시오. |
자료다운로드클릭:
영유아의 일상생활경험.hwp ![]() |
목차 |
없음 |
본문 |
두루 통합한 내용으로 구성되어 있어 일찍부터 교육과정과 일상생활경험을 적절히 통합해왔다고 할 수 있다. 그렇다면
구체적으로 현대사회에서는 영유아의 일상생활경험이 국가수준 교육과정을 적절히 통합할 수 있는 방안이 무엇인지 서술해 보도록
하자. 영유아의 일상생활경험과 국가수준 교육과정에서 통합의 개념은 유아의 전인 교육과 효율적인 학습을 위하여 유아의 경험, 흥미 및 요구와 교육 내용 및 교수, 학습방법을 통합하고, 유아와 유아 주변의 인적 및 물적 환경을 통합하며, 유아의 몸과 마음, 지성과 감성, 현실과 상상, 지식과 태도 및 기능 등을 통합할 수 있도록 교과목들을 통합적으로 재조직하고, 보고 듣고 느끼고 생각하고 표현하는 방법을 배우도록 하며..............................이하생략 |
참고문헌 |
교육과학기술부(2008). 유치원 교육과정 해설ⅠㆍⅡㆍⅢ. 서울: 교육과학기술부. 교육과학기술부(2009). 유치원 지도서 1 총론. 서울: (주)두산. 문미옥(2009). 영유아교육과정. 서울: 창지사 |
댓글 없음:
댓글 쓰기